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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5 2016

대만 2016 B2C 온라인 쇼핑몰 품목 수량 및 성장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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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자책회산업정보연구소(MIC)가 발표한 2015년 대만 전체 온라인 시장 규모는 NT$10,069억元(한화 약 36조원)정도이고, 전년 대비 14% 성장함. 그 중 B2C 온라인 쇼핑몰의 시장 규모는 NT$6,138억元(한화 약 22조원)으로 전년 대비 15.89% 성장하였음

대만 4대 B2C 온라인 사이트는 PChome, Gohappy, MoMo, Yahoo로 들 수 있음

대만 최대 상품 품목 수를 보유한 사이트는 PChome으로 전년 7월 대비 17.88%가 감소하기는 하였으나 여전히 963천 건으로 업계 최다 품목 수를 보유함

GoHappy 사이트는 전년 7월 3위였으나 2016년 1월 조사 시 10.22% 급성장률을 보이면서 587천 건으로 2위에 올라섰고 금년 600천 건을 돌파할 예정으로 보임

대만 이민자들이 창설한 新蛋全球生活館(newegg)는 미국 내 12위의 온라인 사이트로, 전년 8월에 대만 내 신규 개설 후 급속도로 성장하여 8위에 진입. 온라인 백화점” 전략으로 고가품, 국제 유명브랜드 위주의 판매를 하고 있고, 3년 내 대만 5대 온라인 쇼핑몰로의 진입의지를 표명

대만 경제부통계처 2월 조사에 따르면 대만 온라인 쇼핑몰 주요 판매 품목은 식품, 음료 및 연초류가 30%~33%이고, 그 약품 및 청결세척용품 17%, 정보통신상품 및 오락용품이 6.3%, 8.8%~10.3% 등으로 식품, 음료의 비중이 가장 높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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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대만 온라인 시장 현황과 특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향후 해외시장 개척사업과 연계하여 한국 농식품의 대만 온라인 시장에 대한 입점 확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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