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9 2016

마켓리더로 떠오르는 투명하고 건강한 식품

조회860

시카고주 정보조사 회사 Information Resources, Inc의 컨설턴트 크리스 드부아(Chris Dubois)에 의하면, 최근에 무방부제, 유기농 식품들이 제품의 투명성을 강조한 포장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끔. 투명함이란, 소비자들의 신뢰감을 얻기 위해 식품에 대한 정보를 뚜렷하게 패키지에 공개. 2015년도 시장조사결과에 따라, 2014년도에 비해 미국 슈퍼마켓의 총 매출이 4.5% 증가. 이중에 투명성을 강조한 식품들이 급격하게 성장


external_image


시장조사에 의하면, 유기농 식품과 보통 식품과의 가격차이가 줄어들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유기농 식품 가격도 감소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이 유기농 식품을 선택하기가 더 쉬워짐. 예를 들어, 미니 당근 가격을 조사한 결과 2011년도에 유기농과 유기농 아닌 미니 당근의 차이는 U$0.19 이였지만 작년은 U$0.08 차이밖에 나지 않음 


external_image


조사결과에 따라, 좁아지는 가격 차이로 인해, 몇몇 슈퍼마켓들은 유기농 미니 당근 및 농산물만 팔기로 결정. 컨설턴트 크리스 드부아(Chris Dubois)는 해산물 지속 가능성, 생체 공학, Non-GMO, 동물 복지에 관련된 식품들도 유기농과 같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

최근 미국인 소비자들은 식품에 대한 신뢰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원산지를 추적 할 수 있는 하베스트마크(HarvestMark)같은 휴대폰 앱(app)까지 사용하기 시작 





시사점 


투명한 식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여 내추럴 및 유기농 식품 판매량도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

'마켓리더로 떠오르는 투명하고 건강한 식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무방부제 #유기농식품 #건강 #투명성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