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들의 다이어트식품 구매감소
조회534조사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들 중 91%가 다이어트식품 보다는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더 낫다고 답함
소비자들 중 77%는‘다이어트식품이 문구에 적혀 있는 만큼 건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고 61%는‘다이어트식품은 전혀 건강에 좋지 않다’고 답함
다이어트 보다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생활을 하는 것에 더 치중을 두고 있다고 밝힘
다이어트식품 보다 소비자들은 내츄럴 또는 신선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
기존의 다이어트식품들 또한 소비자들이 찾는 건강적 문구를 넣은 식품들로 변화하고 있음
※ 예를 들어 네슬리社의 Lean Cuisine은 제품 홍보초점을 다이어트에서 셰프음식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에스닉식품에 단백질함유량을 강조하고 인공색소 및 인공감미료를 없앤 제품으로 바꾸는 등 기존의 여러 다이어트식품들을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중임 다이어트식품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갖고 있다고는 하나 66%의 소비자들은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빼거나 유지하거나 찌울 예정이라고 답함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칼로리(calorie)를 계산해 먹는 것을 조절하는 방법
* 출처 : Food Dive 및 Food Business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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