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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9 2015

’15년 대만 슈퍼마켓 급성장세, 연증가율 7.8%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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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업계 현황


2015년 1월부터 9월까지 대만 슈퍼마켓 실적은 TWD1,350억元(한화 약 48,600억원)에 이르며, 전년 대비 7.8%의 연증가율을 기록하여 7년 이래 대폭 성장하였으며, 매출액의 비중이 2008년 13.1%에서 16%로 증가, 대형할인매장 업계가 기록 중인 16.6%을 빠른 속도로 추격 중임. 간단한 식료품 구매 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슈퍼마켓의 경우 최근 재래시장을 대신하여 가정 내 필요한 생필품 구매 등 소비자들의 소비수요를 만족 시킴

 

 

 




 시사점 
 
 
슈퍼마켓은 여전히 대만, 일본 상품 위주로 유통되고 있고 한국 식품 진출이 미비한 함. 슈퍼마켓의 성장과 함께 신규 아이템을 모색 중에 있으므로 다양한 한국상품 소개 및 신규 상품 입점을 위한 홍보 필요

한류 붐, 일본식품의 대체 방안모색, 한국 식품 홍보 등의 원인으로 한국 식품 유치를 하고자 하는 슈퍼마켓이 증가됨에 따라 슈퍼마켓 규모 및 특성에 맞는 적절한 행사 및 신규 마케팅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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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대만 #유통 #유통업계 #슈머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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