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차 시장동향
조회1758Market Trend 01. 현지식 밀크티 인기
홍콩 정부는 올해 현지식 밀크티 제조법을 무형 문화재로 선정함. 해당 무형 문화재들은 시민 논의 과정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며 기존의 무형문화재 10개와 함께 총 20개의 무형문화재와 같이 발표할 계획임
![]() |
출처 : Adagio Teas(www.adagio.com) |
Market Trend 02. 애프터눈 티 타임
![]() |
출처 : Masdemx(masdemx.com) |
Market Trend 03. 현지 식문화 차찬탱
![]() |
![]() |
란퐁유엔(Lan Fon Yuen) | 미도카페(Mido Cafe) |
![]() |
![]() |
캐피탈카페(Capital Cafe) | 깜와삥텡(Kam Wah Cafe) |
출처 : The Loop HK(www.theloophk.com) |
Market Trend 04. 신제품 치즈 티
차 위에 치즈가 올라간 신제품 치즈 티
최근 홍콩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 위에 치즈가 올라간 치즈 티 (Cheese-Tea)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 치즈 티는 우롱차, 자스민차, 마차 등 일반적인 차 위에 휘핑크림처럼 치즈를 올린 음료임. 치즈 티 위에 올라간 치즈는 치즈 분말과 유제품을 혼합하여 제조된 치즈임
치즈 티는 대만에서 처음 판매되기 시작하여 홍콩,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의 인접 국가들로 확산되고 있음. 치즈 차를 처음 출시한 대만 기업인 HEYTEA의 CEO 니에 윤천(Nie Yunchen)은 “풍부한 치즈 거품은 차를 더 풍미 있게 해주며 특히 젊은 층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함
![]() |
출처 : Refinery29(www.refinery29.com) |
'홍콩 차 시장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