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Trend 01.건강식품으로서의 아몬드
미국 내 건강한 스낵으로서 아몬드에 대한 인식 확대미국의 언론사인 PR Newswire는 기존의 스낵 대신 아몬드와 기타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도함. 일반 스낵류를 섭취하던 집단에게 아몬드 및 기타 견과류를 섭취하게 하였을 때 엠티 칼로리 엠티 칼로리(empty calories) : 영양가는 없고 열량만 높은 음식의 칼로리, 고형 지방, 포화 지방, 나트륨, 탄수화물과 첨가당의 섭취는 줄고, 좋은 지방과 견과류 오일의 섭취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남. 한편 필라델피아 언론 매체인 PhillyVocie는 하루 한 번 한 줌의 아몬드를 먹는 것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함
아몬드는 비만과 지방이 일으킬 수 있는 유방암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선정되어 해당 견과류 섭취가 권장되고 있음. 또한 식품정보매체인 NDTV Food는 특히 당뇨병 환자들이 심장의 건강을 위하여 아몬드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보도함. 아몬드에는 단백질, 비타민 E, 마그네슘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이 대부분 겪고 있는 심장질환을 예방하기에 좋아 매일 아침 아몬드를 먹는 것을 추천함
Market Trend 02.다양한 견과류 스낵 출시
미국 내 다양한 견과류 스낵 출시
Mariani Nut Company는 최근 아몬드 팩을 새로이 출시함. Mariani Nut Company는 건강한 스낵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소금 양념만 한 통 아몬드와 구운 통 아몬드 스낵을 출시함.‘grab-and-go’item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구미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포장하여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즐길 수 있게 제조함
Hormel 역시 고기, 치즈, 견과류가 들은 스낵 팩을 출시하여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음. 견과류에 초콜릿 코팅을 씌워 하나의 팩만으로 간편하게 여러 종류의 내용물을 조화롭게 먹을 수 있도록 하였음
식품 전문 언론매체인 Baking Business에 따르면 간편하고 독특한 견과류 가공식품 패키지가 유행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혼합형 패키지가 떠오르고 있음. 특히 견과류와 말린 과일, 치즈가 담긴 패키지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음
미국 내 신규 출시된 견과류(아몬드) 조제품
Mariani Nut Company의신규 제품 |
Hormel의meet-cheese-and-sweets 제품 |
Sargento의Balanced Breaks 패키지 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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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디(handy)와 그랩앤고(grab-and-go)를 제품의 특징으로 삼아 견과류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스틱에 담은 견과류 스낵 |
견과류와 함께 먹기 좋은 말린 고기와 치즈를 한 팩에 포장하여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을 가질 수 있게 구성한 견과류 스낵 |
견과류와 말린 과일, 초콜릿 혹은 치즈를 함께 포장하여 한 팩에 담은 견과류 스낵 |
Market Trend 03.미국 내 아몬드 생산 최대
캘리포니아 아몬드 생산 사상 최대
2017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몬드 경작지는 100만 에이커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됨. 이로 인해 캘리포니아의 아몬드 수확량은 올해 22억 파운드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됨. 아몬드 스낵에 대한 미국과 아시아를 넘어선 국제적인 수요의 증가로 인해 글로벌 아몬드 생산량의 80%를 담당하는 캘리포니아에서의 재배 및 수확량이 늘면서 아몬드가 캘리포니아의 효자 상품으로 등극함
미국 산림청(U.S Department of Agriculture forecast)에 의하면 작년에 비해 5% 이상 증가한 양으로 캘리포니아에서 아몬드가 사상 최대로 수확될 것이지만 전문가들은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가격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함. Capital Public Radio, ‘Forecast Predicts Biggest Harvest Ever For California Almond Growers’, 2017.07.24 농업 정보매체 WESTERN FarmPress 또한 현재 아몬드 농지면적이 아몬드 농지면적이 사상 최대를 기록함에 따라 가장 큰 수확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함
Market Trend 04.견과류 알레르기 유의
미국 내 견과류 알레르기, 민감한 사항
미국에서 식품 리콜이 일어나는 가장 큰 원인은 라벨링에 표시되지 않은 알레르기 유발물질 때문인 것으로 나타남. 최근 60일 동안 FDA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 : 미국의 식약청에 의해 리콜 당한 44개의 품목 중 19개의 품목이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음. FDA는 포장 가공된 식품에 8개의 메인 알레르기 유발 식품인 계란, 우유, 밀, 땅콩, 대두, 견과류, 생선, 갑각류에 대한 라벨링을 확실히 할 것을 강제하고 있음
시리얼바 제조업체인 Clif Bar는 라벨링에 언급하지 않은 견과류로 인해 발생한 알레르기 반응 사례 떄문에 자발적으로 전체적인 자사 제품 리콜을 진행하여 큰 피해를 본 사례도 있음. 또한 Clif Bar는 해당 시리얼바 제품을 리콜하면서 같은 계열사의 식품 및 음료 회사에서도 예방차원에서 제품을 리콜함. 견과류는 특히 알레르기 반응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전함
미국 내 알레르기 관련 리콜 건
단위 :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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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USDA(www.usda.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