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블루베리잼 시장동향
조회1705Market Trend 01. 소비 트렌드
제빵류 제품의 소비 다양화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Euromonitor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내 식빵을 포함한 제빵류 제품 소비규모는 2015년 기준 3억 6,807만 달러(약 4,117억 6,157만 원)를 기록함
최근 식빵, 모닝빵 등 제빵 제품을 차음료와 함께 아침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임. 기존 제품이외에도 섬유질이 다량 함유된 제빵류 제품이나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음. 이를 미루어 보아 건강성이 강조된 저설탕 과일잼이나 스프레드의 소비도 더불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CJ 푸드빌 뚜레쥬르, 성공적인 말레이시아 진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로 입지를 확고히 한 뚜레쥬르가 말레이시아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음. 뚜레쥬르는 지난 2013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방사(Bangsar)에 1호점을 오픈했으며 2017년 기준 말레이시아에서 4개의 매장을 운영 중임
대부분 대형 쇼핑몰이나 번화가에 위치한 제과매장에서는 블루베리나 딸기와 같은 과일이 토핑 된 과일 페스트리, 과일 샌드위치 등을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공략함
말레이시아 뚜레쥬르 매장 및 판매제품
말레이시아 뚜레쥬르 매장 전경 |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과일 패스트리 |
---|---|
![]() |
![]() |
Market Trend 02. 제품 트렌드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발하게 판매중인 저설탕 제품들
온라인 쇼핑몰 Lazada에서 판매중인 저설탕 제품들 | ||
---|---|---|
![]() |
![]() |
|
기타 저설탕 제품들 | ||
![]() |
![]() |
![]() |
Market Trend 03. 유통 트렌드
대표적인 말레이시아 온라인 쇼핑몰
![]() |
![]() |
TESCO | Redtick |
![]() |
![]() |
Lazada | Lazada 메인 홈페이지 |
출처 : TESCO(www.tesco.com.my), Redtick(www.redtick.com.my), Lazada(www.lazada.com.my) |
Market Trend 04. 정책 트렌드
말레이시아의 설탕 줄이기 캠페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포스터 | |
![]() |
![]() |
출처 : kinibiz(www.kinibiz.com), karunyazworld(www.karunyazworld.wordpress.com) |
'말레이시아 블루베리잼 시장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