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곡물시리얼바 시장동향
조회3404Market Trend 01.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
건강과 위생을 중시하는 일본의 소비자
일본의 후생노동성은 2015년 4월부터 나트륨 일일 섭취 권장량을 개정하여 발표함. 성인 남성은 9g에서 8g으로 여성은 7.5g에서 7g으로 권장치를 축소함. 이에 따라 일본 소비자들은 나트륨 섭취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으며 식품제조업체들은 저염 라면, 저염 햄 등 저염 식품을 앞 다투어 출시함
채식 퍼스트 권장 캠페인 실시
2016년 6월 20일, 일본의 미디어 회사 덴츠(Dentsu)에서 실시한 2016 기능성표시 식품에 관한 소비자 의식조사에 따르면 4명 중 1명이 채소를 먼저 섭취하는 채식 퍼스트 식사법을 실천하는 것으로 집계됨. 이는 채식이 건강에 좋다는 메가트렌드에서 비롯된 현상으로, 일본 소비자들은 요구르트와 차 등의 슈퍼 푸드에도 높은 관심을 보임
슈퍼푸드 현지 내 열풍
일본에서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슈퍼 푸드(Super Food)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음. 슈퍼 푸드는 영양 균형이 뛰어나고 일반 식품보다 영양가가 높은 식품 또는 일부 영양성분이 특별히 많이 함유된 식품임
일본 시장에서 슈퍼 푸드의 명칭에 대한 인지도는 전체의 50%를 웃돌고, 특히 20대 여성들의 인지도가 높음. 또한 일본 소비자들이 3개월 이내에 섭취한 적이 있는 슈퍼 푸드로는 아사이, 코코넛 오일이 제일 많았고 근소한 차이로 치아씨드, 들기름이 그 뒤를 이음
Market Trend 02. 아침 대용 그래놀라 제품
일본 현지 내 시리얼·그래놀라 시장 규모 추이 (단위 : 억 엔)
출처 : 일본 스낵시리얼푸드협회(www.dailyjeonbuk.com) |
일본 현지 내 그래놀라 제품
출처 : 데일리전북(www.dailyjeonbuk.com) |
Market Trend 03. 프리미엄 제품 인기
일본 라쿠텐 내 프리미엄 스낵바 제품
MAGOME | エディフィック |
ニールズヤード レメディーズ | Kirei |
출처 : 각 업체 홈페이지 |
Market Trend 04. 편의점 유통채널 유망
일본 내 다양한 편의점별 PB 상품
출처 : 각 업체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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