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숫가루 시장동향
조회3431Market Trend 01. 소비 트렌드
식품 성분, 소비자 관심도 높아져
클린라벨(Clean Label)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급증하고 있음 시장조사 전문기관 NPD그룹(www.npd.com). 클린라벨이란 ‘명확한 성분 표기’를 뜻하며, 소비자가 해당 식품의 첨가물, 글루텐, 천연원료 함량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부착된 라벨임. 소비자는 클린라벨을 통해 식품안전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알게 되므로 클린라벨이 부착된 제품은 ‘건강한 먹거리’로 인식하게 됨
킨드(Kind), 애니스 내추럴(Annie’s Natural), 스키니팝(SkinnyPop) 등은 제품 포장에 천연재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음. 이외에 네슬레(Nestle USA), 허쉬(Hershey), 제너럴밀스(General Mills) 등 미국 내 주요 식품기업도 천연색소와 향을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므로 ‘클린라벨’ 제품 수요가 주요 식품기업의 제품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됨
식품 포장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는 소비자들,
41%가 ‘통곡물과 저염’을 가장 먼저 확인해
미국 소비자들이 식품 구매 시 포장을 통해 확인하는 정보는 ‘통곡물’과 ‘저염’이 각각 4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 두 가지 정보가 핵심 구매요인인 것으로 보임. 식품 포장에서 파악하는 정보 대다수는 원료, 영양성분 등 건강과 관련되어 빈번히 언급되는 용어이므로 참여기업의 미국 진출 시 클린 라벨 내‘통곡물, 저염’과 같은 사항을 중점적으로 표기할 것을 추천하는 바임
2015년 기준 미국 내 식품 포장에서 파악하는 정보의 비중
출처 : Deloitte(www2.deloitte.com/us/en) |
Market Trend 02. 제품 트렌드
다양한 대용식 제품 등장
간편 대용식 취급 대표 3社 제품 정보
출처 : IBTimes UK(www.ibitimes.co.uk) |
미국 내 곡물 음료류 예시
카페베네 미숫가루 프라페 |
소이랜트(Soylent) | |
---|---|---|
미숫가루 프라페 (Hot, Iced 선택 가능) |
Soylent | Soylent Powder |
Market Trend 03. 유통 트렌드
미국 온라인 소매시장 규모 및 전망
출처 : eMarketer(www.emarkerter.com) |
미국 온라인 식품시장 연도별 판매규모 및 전망
출처 : IBISWorld(www.ibisworld.com) |
Market Trend 04. 정책 트렌드
유기가공식품 동등성인정협정 제도 정보
추진절차 | ◆ 신청서 접수 → 검증(서류, 현장) → 검증 결과 협의 → 동등성 인정 결정 → 사후관리’ 순으로 추진 * ‘친환경 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 제25조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고시 ◆ - (서류검증) : 신청국이 제출하는 비교표 및 관계 법령 등 검토 - (현장방문) : 신청국의 인증제도를 총괄하는 정부기관, 인증기관 및 인증 사업자 등을 방문하여 제도의 실질적 적용 상황 점검 |
---|
'미국 미숫가루 시장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