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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4 2017

필리핀 인스턴트커피 시장동향

조회2536

Market Trend 01. 소비 트렌트




인스턴트커피,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 점유율 99% 이상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의 필리핀 커피 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2013 ~ 2016년 동안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의 99% 이상이 인스턴트커피이며 나머지 제품의 점유율은 1%도 채 되지 않음. 2016년 기준 필리핀 내 인스턴트커피 판매 규모는 11억 4,580만 달러임. 이를 통해 필리핀 내 현지인들은 인스턴트커피를 주로 섭취하는 것으로 확인됨

필리피노(Filipino), 3 in 1 인스턴트커피 즐겨 마셔
필리핀 내 인스턴트커피 종류별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2015년도 기준으로 커피, 설탕, 크림이 함유된 3 in 1 인스턴트커피 점유율이 전체 중 75.3%를 차지하여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임. 또한 3 in 1 인스턴트커피의 점유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향후 필리핀 내 시장성도 높을 것으로 전망됨

필리핀 인스턴트커피 종류별 점유율
(단위 : %)
구분 2011 2012 2013 2014 2015
2 in 1 0.1 0.1 0.1 0.1 0.1
3 in 1 66.0 67.6 71.1 73.6 75.3
4 in 1 0.3 0.2 0.2 0.2 0.2
이탈리안 1.9 1.7 1.5 1.5 1.5
일반 30.8 29.5 26.3 24.0 22.5
기타 0.9 0.9 0.7 0.6 0.5

출처 : Euromonitor(www.euromonitor.com)


2013 ~ 2016년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 및 전년대비 성장률
(단위 : 백만 달러, %)
분류 2013 2014 2015 2016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순수커피 2.88 4.8 3.02 5.0 3.18 5.3 3.36 5.7
원두커피 1.12 4.5 1.16 4.2 1.12 4.2 1.27 4.9
분쇄커피 1.76 4.9 1.86 5.6 1.97 6.0 2.09 6.0
인스턴트커피 865.5 17.0 969.3 12.0 1,061.4 9.5 1,145.8 7.9
일반 865.1 17.0 968.9 12.0 1,061.0 9.5 1,145.4 7.9
디카페인 0.4 1.6 0.4 3.2 0.4 3.6 0.4 2.5
총합 868.4 17.0 972.3 12.0 1,064.6 9.5 1,149.2 7.9

출처 : Euromonitor(www.euromonitor.com)



Market Trend 02. 제품 트렌드


인스턴트커피,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 점유율 99% 이상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의 필리핀 커피 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2013 ~ 2016년 동안 필리핀 커피 시장 매출의 99% 이상이 인스턴트커피이며 나머지 제품의 점유율은 1%도 채 되지 않음. 2016년 기준 필리핀 내 인스턴트커피 판매 규모는 11억 4,580만 달러임. 이를 통해 필리핀 내 현지인들은 인스턴트커피를 주로 섭취하는 것으로 확인됨

필리피노(Filipino), 3 in 1 인스턴트커피 즐겨 마셔
필리핀 내 인스턴트커피 종류별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2015년도 기준으로 커피, 설탕, 크림이 함유된 3 in 1 인스턴트커피 점유율이 전체 중 75.3%를 차지하여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임. 또한 3 in 1 인스턴트커피의 점유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향후 필리핀 내 시장성도 높을 것으로 전망됨

2015년 필리핀 인스턴트커피 브랜드 점유율
(단위 : %)
 

출처 : Euromonitor(www.euromonitor.com)



2011 ~ 2015년 인스턴트커피 브랜드 점유율 추이
(단위 : %)
브랜드 2011 2012 2013 2014 2015 증감률

Nestle(스위스)
62.8% 58.5% 49.7% 44.3% 43.5% 19.3%p ▼

(필리핀)>
8.1% 11.7% 19.5% 27.3% 28.6% 20.5%p ▲

Mayora Indah Tbk
(인도네시아)
25.2% 26.0% 27.2% 24.8% 23.9% 1.3%p ▼
기타 브랜드 3.9% 3.8% 3.6% 3.6% 4.0% 1.0%p ▲

출처 : Euromonitor(www.euromonitor.com)




Market Trend 03. 유통 트렌드


무알콜음료 유통채널 점유율,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위
글로벌 통계 기관인 글로벌 데이터 자료에 의하면, 2015년 기준 필리핀 내 ‘무알콜음료’ 품목의 유통채널별 점유율은 슈퍼마켓·하이퍼마켓과 음식점, 편의점 3개 채널이 전체의 90.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슈퍼마켓· 하이퍼마켓이 37.1%를 기록하여 점유율 1위로 도출됨

필리핀 내 커피 유통채널, 개인소매점 1위
2014년 기준 필리핀 내 커피 유통채널 점유율 1위는 개인소매점이 35.9%로 1위, 슈퍼마켓/하이퍼마켓이 29.7%로 2위, 전문소매점이 15.5%로 3위를 차지함. 개인소매점의 점유율은 4년간 0.3p 감소하였으며 슈퍼마켓 ·하이퍼마켓의 점유율은 0.8%p 증가함

2015년 기준 필리핀 내 무알콜음료 품목 유통채널별 점유율
(단위 : %)
 

출처 : Global Data(consumer.globaldata.com)



2011 ~ 2014년 필리핀 커피 유통채널별 점유율 추이
(단위 : %)
판매경로 2011 2012 2013 2014
개인소매점 36.2% 36.1% 36.0% 35.9%
슈퍼마켓/하이퍼마켓 28.9% 29.2% 29.4% 29.7%
전문소매점 16.1% 15.9% 15.7% 15.5%
백화점 8.5% 8.4% 8.4% 8.4%
편의점 8.1% 8.1% 8.2% 8.2%
기타 2.2% 2.3% 2.3% 2.3%

출처 : Data Monitor(www.datamonitor.com)




Market Trend 04. 정책 트렌드


별도의 커피 원두 가격 정책 없어
필리핀 정부는 커피 원두 가격에 대해 별도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 않으며 국제무역 기준인 뉴욕 아라비카 커피 선물 시장과 런던 로부스타 커피 선물시장의 가격 기준을 준수함

필리핀 민감 품목 농산물에 관세할당물량(TRQ) 지정
필리핀은 쌀, 옥수수, 돼지고기, 닭고기, 설탕, 커피 등 민감 품목 농산물을 지정하여 해당 품목에 대해 이중 과율제도를 실시하고 있음. 관세할당물량 (TRQ)을 통해 일정량 이하 수입 시 저율의 관세를 부과하고 이를 초과하는 수량의 경우에는 고율의 관세를 부과해 과도한 수입을 막고 필리핀 내 생산업자를 보호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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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커피(조제품) #필리핀 #인스턴트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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