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4 2017

미국 비건쿠키 시장동향

조회2245

Market Trend 01. 최신 스낵 트렌드



2016 NACS Show 박람회에서 최신 스낵 트렌드 엿보기
미국 편의점협회(NACS)가 주관하고 약 1,1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한 2016 NACS Show 박람회를 통해 현지 내 스낵 관련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음. 미국 식품 전문기관인 Food Business News는 2016 NACS Show 박람회 내 주목해야 할 8가지 제품 트렌드를 소개함. 이 중 비스킷과 관련된 미국의 최신 트렌드로는 ‘매운 맛 스낵’, ‘소규모 포장 스낵’, ‘스낵과 간식의 융합’이 있음

미국의 소비자들은 기존 스낵 제품에 대해 식상함을 느끼고 있으며 새로운 맛의 스낵으로 매운 맛 스낵이 부상 중임. Food Processing, ‘Spicy Snacks are getting even hotter’, 2016.10.21 한국의 바비큐나 떡볶이 스낵 제품들도 틈새시장으로서 미국 시장을 공략 중에 있음.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6년 미국에서 출시된 스낵 제품들의 40%가 1~3 온스짜리 소포장 제품이었음


2016 NACS Show 미국 식품 8대 트렌드 출처 : FoodBusinessNews(www.foodbusinessnews.net)
트렌드 내용
1 매운 맛 과자 열풍
(Bring the heat)
강렬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음. 스리라차, 망고 하바
네로, 고추장 등 이국적이면서 매운 맛 스낵의 판매량이 늘어남
2 스낵의 소포장화
(Mini meal kits)
스낵 포장이 좀 더 간소화되고 있음. 식품 제조업체들은 다층 포장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먹기 편리한 스낵을 개발하고 있음
3 스낵과 간식의 융합
(Snackfection)
스낵과 간식이 융합된 형태인 Snackfection이 신조어로 등장함. 미국
Hershey社는 초콜릿과 아몬드가 융합된 Snackfection 제품을 출시함
4 신맛 캔디 인기
(Sour candies surge)
짜릿한(Tangy) 캔디 제품들이 편의점에서 강세를 보임. Troli와 Sour
Jacks 같은 기존 캔디 라인업에 신 맛을 추가하여 출시하고 있음
5 단백질 첨가 제품 출시 중
(Just add protein)
생수, 더치커피, 샌드위치 크래커 등에 단백질을 첨가한 제품들이 출시됨.
이들은 기존 제품 대비 저칼로리임을 강조하며 젊은 성인층을 타깃으로 함
6 육류 스낵 부상
(The next big thing in meat snacks)
2016년 한해 동안 다양한 육포 제품이 인기였음. 소고기, 돼지고기,
칠면조고기 등 육포의 종류별로 판매세가 급증함
7 핫한 콜드브루 커피
(Cold brew is hot)
과거 카페에서 주로 보급되었던 콜드브루 커피가 편의점 내에도 보급되기
시작함. 캔 또는 병 콜드브루 커피는 편의점에서 트렌드로 자리매김함
8 수면 보조음료
(Relaxation is the new energy)
소비자의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음. 5-HTP, GABA, 캐
모마일 등 소비자의 숙면을 도와주는 음료와 파우더가 인기임




Market Trend 02. 건강 스낵 소비 증가



 

슈퍼푸드(Super Food)
영양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고 알려진 식품군


웰빙(Well-being) 트렌드로 건강 스낵 소비 증가
美 선도 제과업체, 웰빙 트렌드를 고려한 경영방향 수립
미국 현지 내 웰빙 트렌드로 인한 건강 스낵들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음. 단 음료와 짠 스낵류, 캔디, 초콜릿  제품 대신 과일과 견과류를 섞은 바(bar) 제품류, 요구르트 등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웰빙 트렌드에 맞추어 병아리콩, 렌틸콩, 퀴노아, 케일 등 이른바 ‘슈퍼푸드’를 스낵 원재료로 활용한 제품도 출시되어 시중에 관심을 받고 있음

미국 내 웰빙 트렌드의 영향으로 선도 제과 기업들의 경영 방침이 변모 중임. 글로벌 식품 회사 Nestle는 미국 시장 내 제과 사업부의 매각을 추진하고 있음.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가 건강식품으로 바뀌고 있어 미국 내 제과시장 성장 전망이 불투명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임. Nestle의 미국 제과 사업부의 매출은 2016년 기준으로 9억 2,200만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기업 가치는 30억 달러로 평가됨

Nestle의 제과 사업부 매각 계획은 헬스케어 기업 출신인 마르크 슈나이더 CEO의 건강식품 부문 확대하는 전략의 일부분임. 또한 Nestle는 대표 제품인 네스퀵(Nesquick) 제품에 비타민을 첨가하여 건강적인 요소를 부각하기도 함

글로벌 제과 제조업체 Mondelez는 2017년을 웰빙과 혁신의 해(Year of Well-being and Innovation)로 지정함. 이러한 모토의 일환으로 Mondelez는 건강 스낵 신제품 Vea를 출시함.  Mondelez의 CEO인 아이린 로젠펠드(Irene Rosenfeld)는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웰빙 간식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을 회사의 가장 큰 목표로 설정할 계획이다.”라고 전함. 이 같은 글로벌  제과업체들의 웰빙 트렌드에 맞춘 방향 설정은 향후 미국 스낵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됨


Market Trend 03. 클린 라벨 선호 현상



클린 라벨의 스낵 소비 현상 두드러져
미국 소비자들은 클린 라벨을 착용한 스낵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남. 클린 라벨(Clean Label) 이란 ‘명확한 성분 표기’를 지칭하며 식품 안전과 관련하여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짧고 간단한 성분표기를 하는 것을 의미함. 미국 소비자들의 75%는 식품의 영양 및 라벨을 읽고 있으며 91%는 라벨 내 표기 성분이 알고 있는 성분일 때 건강한 제품이라고 믿음

특히 미국의 주 소비층인 밀레니얼(Millennial) 세대에서 클린 라벨 선호 현상이 더 두드러지는 것으로 드러남 Amplify Snack Brands Inc.와 Generational Kinetics Centre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64%는 라벨이 적힌 성분이 적을수록 건강한 스낵으로 인식함

이러한 클린 라벨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미국의 대표적인 스낵 기업들도 클린 라벨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2017년 2월 미국의 대표 제과업체 Mondelez는 클린 라벨이 적용된 인공 조미료나 색소, 착향료가 없는 신규 스낵 브랜드인 CAGNY를 공개함 쿠키 브랜드 Hydrox도 클린 라벨 쿠키 제품인 New Hydrox 출시하였음


출처 : Food Business News(www.foodbusinessnews.com)
CAGNY 브랜드(Mondelez社) Hydrox Cookie 브랜드(Leafbrands)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Market Trend 04. 신규 비건 간식 제품



채식주의자들을 고려한 비건 간식 제품 출시 중
미국 스낵업계에서도 채식주의자들을 고려한 비건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음.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ashington Post)에 따르면 미국의 채식주의자는 2016년 7월 기준 약 730만명에 이르며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은 약 2,28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2017년 상반기 동안 미국에서는 스낵 바, 아이스크림, 육포, 초콜릿 등 전방위에 걸쳐 비건 제품들이 출시됨. Carmit Candy Industries Ltd는 락토오스(Lactose)와 유제품 성분이 없는 비건 초콜릿 제품을 출시했으며, Ben and Jerry's도 유제품 성분이 없는 프리미엄 비건 아이스크림 제품을 공개함 Snacklin은 채식주의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코코넛을 활용한 육포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Go Veggie는 Vegan Grab-N-Go Snack Bar을 출시함

Alison Houle Go Veggie 마케팅 매니저는 “미국 소비자들의 55%가 식물성 소재의 식품을 소비하는 것을 선호한다. 당사가 개발한 새 비건 스낵바 제품들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간편한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힘

 

 
 
 

미국에서 신규 출시된 비건 간식 제품들 출처 : Prepared Food(www.preparedfoods.com), NPR(www.npr.org), Food Navigator USA(www.foodnavigator-usa.com)
Vegan Milk-Style
Chocolate
Vegan Ice Cream Smaklins Vegan Meat
Snack
Vegan Grab-N-Go
Snack Bars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미국 비건쿠키 시장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과자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