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쿠키 시장동향
조회897Market Trend 01. 시장 메가 트렌트
일본 비스킷, 쿠키 세부 품목별 생산 규모 (2014년)
출처 : 일본비스킷협회(www.biscuit.or.jp)
제품이미지 | 제품명 | 제조업체 | 가격 | 특징 |
---|---|---|---|---|
유자맛 쿠키 (高知ゆず クッキー) |
롯데 (ロッテ) |
228엔 (11개) |
- 일본산 유자과즙만 사용 - 식감이 부드럽고 유자향이 강함 |
|
와비스케 (和びすけ) |
닛신시스코(日清シスコ) | 3,084엔 (22개) |
- 고치현산 소금과 유자의 향기를 더한 유자 · 소금 풍미 비스킷 제품 |
|
블루본 소프트 쿠키 후르츠 초코칩 (ソフトクッキーフルーツ &チョコチップ) |
블루본 (ブルボン) |
300엔 (230g) |
- 새콤달콤한 초여름 용 과일의 맛 쿠키 - 파인애플, 망고, 건포도를 함께 배합하였음 |
|
카바야 프라치나스 타이르향 후르츠의 초코쿠키 (プラチナスタイル香るフル ーツのチョコクッキー) |
kabaya (카바야) |
300엔 (8개) |
- 초코칩 쿠키 - 양주에 담근 과일을 사용하고 촉촉한식감으로 마무리함 |
기존식품표시기준 | 新 식품표시기준 | ||
---|---|---|---|
영양표시 | - 영양성분 표시 임의표시 - 가공식품 및 일부 신선식품에 임의표시 |
- 영양성분 중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은 의무표시 - 가공식품, 첨가물에 영양성분의 양 및 열량 의무표시 |
|
알레르기표시 | - 특정원재료 등 대신에 ‘대체표기, 대체표기의 확대표기, 특정가공식품, 특정가공식품의 확대표기’사용 가능 - 개별표시, 일괄표시 중 선택 가능 |
- 특정가공식품, 특정가공식품의 확대표기 폐지 - 개별표시가 원칙(일괄표시도 가능) |
|
영양강조표시 | - 코덱스 가이드라인을 참고로 정함 | - 새로 제정·개정된 코덱스 가이드에 따라 정리 - 영양강조표시를 위한 요건변경 - 무첨가 강조표시 도입 |
|
레이아웃 | - 표시면적이 30㎠이하인 경우 상미기한· 소비기한, 보존방법 등 생략 가능 |
- 표시면적이 30㎠이하인 경우라도 안전성에 관한 표시사항은 생략 불가 |
|
식품구분 | - 식품 관련 법률이 3개로 나뉘어져 가공 식품 및 신선식품의 정의에 대해 불분명한 점이 있었음 |
- JAS법에서의 가공식품, 신선식품 정의를 채용 - 가공식품: 제조, 가공 공정을 거침 - 신선식품: 조정, 선별 공정을 거침 |
|
고유기호제조소 | - 표시면적이 작아서 제조자와 판매자를 병기 할 수 없는 경우 제조소 고유기호 사용 가능 |
- 원칙적으로 동일제품을 2개 이상의 공장 에서 제조하는 경우에 한해 이용가능 |
|
기타 | - 영양기능식품의 기능 표시 성분 대상은 17종류 | - 영양기능식품 기능 표시 성분대상에 비타민K, 칼륨, n-3계 지방산 추가 |
'일본 쿠키 시장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