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7 2014

전통 영국식 제과업체 홍콩 첫 진출(최근이슈)

조회306

영국의 전통 제과 업체인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Mr. Simms Olde Sweet Shoppe)는 10월 20일 홍콩에서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이 매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이다.

 

센트럴의 37 린드허스트 테라스(Lyndhurst Terrace)에 위치한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은 피어 드랍(Pear Drop), 컬리 휠리스(Curly Whirlies), 웜 바(Wham Bars), 프루트 샐러드(Fruit Salads), 류발브 앤 커스타즈(Rhubarb & Custards), 퍼지스(Fudges), 토피스 (Toffees) 같은 추억의 과자들과 현대 수제 초콜릿을 비롯해 1,000개 이상의 제과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1891년 이래로 제과 사업에 종사하고 있는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의 설립자인 마틴 피트(Martin Peet)는 올해 처음으로 홍콩을 방문했을 때, 그는 홍콩의 활기 넘치는 분위기에 반했고 반드시 홍콩에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 지점을 세우리라고 다짐했다.

 

미스터 심스의 홍콩지점이사 레이몬드 슈아이(Raymond Shuai)는 그 가게는 단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맛에 대해 도전하는 것을 즐기며 어렸을 때 먹었던 과자에 대해 추억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그는 홍콩 지점디자인은 전통적인 영국 과자가게 특유의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빅토리아 테마를 따랐다고 덧붙였다.

 

인베스트홍콩(Invest Hong Kong)의 앤드류 데이비스(Andrew Davis)는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는 홍콩 식품산업에 있어 다양성을 추가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그들의 사업 진출은 홍콩시의 관광, 식품, 음료수 분야에서 직접적으로 혜택을 줄 것입니다. 우리는 홍콩의 경제와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 모두의 사업 성공을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 바(Wham Bars)>

<피어 드랍(Pear Drop)>

<컬리 휠리(Curly Whirly)>

<류바브 앤 커스타드>

 

 

# 이슈 대응방안


영국의 전통 제과업체인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이 홍콩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 달 홍콩에 고든 램지(Gordon Ramsay)가 레스트랑을 연 것으로 볼 때 영국에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 홍콩에 진출한 우리 제과업체들은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의 주요 제과식품에 대해 경쟁우위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요구된다. 또한 투자진흥협력부를 통해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 숍이 진출한 만큼, 우리도 그들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 참고 자료
http://www.info.gov.hk/gia/general/201410/20/P201410170374.htm
https://www.facebook.com/mrsimmshk

 

         

' 전통 영국식 제과업체 홍콩 첫 진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영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