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
2011
중, 국가질검총국 긴급체제 가동, 미국산 수입 굴 처리조치
조회353
? 9월 26일 미국 FDA는 미국 워싱톤주 Hood Canal 지역의 양식장에서 8월 30일부터 9월 19일 사이에 생산한 굴이 Vibrio Parahaemolyticus에 오염된 것으로 의심되어 5명이 생굴을 식용 후 발병하였다고 함, 한편 소량의 생굴이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로 수출된 것으로 나타나 워싱톤주 위생국은 관련 수출상과 수입상에 통보 리콜조치토록 하였다.
? 소식을 접한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은 긴급체제를 가동, 워싱톤주 생굴에 대한 수입을 일시 정지하고 관련 중국 수입상이 수입한 생굴에 대하여 리콜조치를 취하는 동시에 미국의 기타 주로부터 오는 생굴에 대하여 건마다 Vibrio Parahaemolyticus 검사를 진행하고 기타 국가와 지역으로부터 오는 생굴 등 해산물에 대해서도 검측을 진행키로 함
? 현재 관련 생굴은 이미 검험검역을 거쳐 국내 소비시장에 유통되고 있으며 식용 후 발병사례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난다. 한편 중국의 굴시장은 신선도 및 가격 등 원인으로 자국산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수입산은 아주적은 것으로 나타난다.(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2011.09.30)
'중, 국가질검총국 긴급체제 가동, 미국산 수입 굴 처리조치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