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법주쌀막걸리’, 샌프란시스코 국제와인품평회 금메달 수상
조회715‘경주법주쌀막걸리’, 샌프란시스코 국제와인품평회 금메달 수상
경주법주 주식회사의 ‘경주법주쌀막걸리’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13샌프란시스코 국제와인품평회(SIWC)에서 라이스와인(Rice wine) 부문 금메달을 수상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와인품평회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주류품평회다. 올해로 33주년을 맞은 이번 대회에서는 30개국의 4천5백여 종의 와인이 출품돼 라이스와인, 스파클링와인, 와인, 식전주 등 다양한 주류 카테고리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 대회에서 한국 막걸리 최초로 금메달을 수상한 ‘경주법주쌀막걸리’는 국내 최초로 100% 국내산 쌀을 20% 도정하여 술의 맛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회분과 조지방을 제거, 깨끗함과 청량감을 배가시키고 비타민, 유산균, 효모, 단백질, 식이섬유, 10여종의 필수아미노산 등 고유의 영양성분은 그대로 보존하여 우리 술의 맛을 한 단계 높인 고품질의 막걸리이다.
또 자체 생산한 우리 밀 전통누룩 사용으로 담백함이 살아있고 저온장기숙성공법으로 트림과 숙취가 적고 방부제 없이도 장기보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경주법주(주)는 대표제품 ‘화랑’이 2010년 SIWC 금메달 수상과 ‘경주법주 초특선’의 몽드셀렉션 3년 연속(2011~2013)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또 한 번의 쾌거를 달성, 제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경주법주(주)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경주법주쌀막걸리’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결과”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전통주의 현대화를 통해 국내 젊은 층은 물론이고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대중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금복주 뉴스 (2013. 7.15)
'‘경주법주쌀막걸리’, 샌프란시스코 국제와인품평회 금메달 수상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