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6 2017

2017년 일본 식품 히트상품

조회3972

일본 식량신문사가 주최하는 제36회 식품 히트 대상의 수상상품 결정.

수상된 식품에는 최근 일본의 히트 상품의 특징인 건강사향, 간편성 등의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음.

아울러 라이프 질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둔 상품들이 많이 선정됨.

2017년은 세계적으로 기후 불순이나 엔저, 일손 부족 등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 및 경비가 상승하여 식품업계에 악영향을 주고 있음.
전체적인 시장 소비 동향은 간편 상품 소비가 더 증가하고 [자기 스타일에 맞는 상품이라면 비싸더라도 품질이 좋은 것을 구매하는 소비(メリハリ消費)]
[
예술 관상이나 여행, 학원등 레저나 서비스에 돈을 쓰는 소비(コト消費)] 경향이 더 현저해짐.
또한 인스타그램 등 SNS 유저들의 온라인 홍보가 식품 구매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주요 히트 상품)

야키소바모칫쿠(면류) : 높은 보관성, 간편성, 갓 조리한 식감으로 맞벌이 주부들에게 큰 인기

키자미파쿠치(소스류) : 샐러드 등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간편 소스


기린 제로이치(맥주) : 건강지향의 논 알콜 맥주. 맥주에 가까운 맛을 낼 수 있도록 제조


쿠라후토보스(커피) : 일하는 직장인을 타깃으로, 조금씩 오래 마셔도 상쾌한 맛이 지속되도록 제조





하루분 슈퍼보리 쿠라노라(간편식) : 하루분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간편식


출처 : 일본 식량신문사 : 2017.12.20

<시사점>

건강지향, 간편식 등의 키워드는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음.
또한 최근에는 건강, 간편과 더불어 맛까지도 추구하는 상품들도 히트상품으로 많이 선정되고 있음.

아울러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상에서의 이슈화가 소비 확대에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향후 온라인 홍보 부분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어야 할 것으로 판단됨
.

 








'2017년 일본 식품 히트상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맥주 #커피(조제품) #일본 #1인가구 #HMR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