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7 2017

한국라면 태국서 인기

조회2916


○ SNS 활동이 매우 활발한 태국에서 한국 라면의 조리법, 먹기 도전, 리액션 영상 등이 퍼지면서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불러일으킨 바 있음. 그 결과로 밑에 표를 보면 2017년 1월~10월, 총 10개월 동안 라면 수출액 약 17백만 달러 및 작년대비 수출증가 290%를 기록하면서 한국라면 수출국으로 동남아 국가 중 태국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함.
참고: 인도네시아(14백만, 61%), 베트남(11백만, 105%), 필리핀(10백만, 34%)


[대 태국 한국라면 수출 통계]


* 출처: Kati 통계자료 (kati.net/sta/staRes2.do?MenuCode=823&bbsid=1)

 

○ 단순히 보면 한국라면은 태국 현지 제품에 비해 비싼 편이라 경쟁력이 떨어질 것 지만 봉지 당 55g인 태국라면에 비해 한국라면은 120~140g로 2.2~2.5배가량 중량이 높은 편임. 그리고 동남아 라면과 비교해 훨씬 탄탄하고 굵은 한국라면의 면발 또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음.

○ 올해 6월 태국 내 매장 수 1만 개 돌파 및 태국 소매업계의 독점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7-Eleven은 입점·판매수수료가 매우 높아 제품 입점이 까다롭기로 유명한데,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국 라면 같은 경우, 다양한 제품들이 입점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음.

[라면 진열대 상단라인에 나열된 한국 라면 제품]



* 시사점
○ 올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제품이 SNS를 통해 유명해지면서 자연스레 다른 한국 라면 제품들의 인지도 또한 함께 상승하게 됨.


'한국라면 태국서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라면 #태국 #태국 #한국라면 #인기 #삼양 #불닭볶음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