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8 2017

UAE 주민들은 무엇을, 어디서, 얼마나 많이 먹는가?

조회3126

* 주요내용

- UAE에는 200개가 넘는 국적의 사람들이 거주하며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는 이탈리아식, 컨티넨탈식, 아랍식 등 전세계 다양한 요리 선택권이 있음. 이러한 다문화 지역에서 식음료관련 종사자는 끊임없이 여러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고 테스트하고 있지만 이러한 다양성에서도 UAE에서는 일관되게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요리가 있음.

- KPMG가 실시한 설문 조사와 보고서에 따르면 UAE에서 총 선호도가 높은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이탈리아 요리와 레바논 요리로 각각 1, 2위를 차지함. 하지만 첫 번째 선택지에서는 인도 요리와 레바논 요리가 각각 17%로 높은 비율을 차지.


- 외식 빈도와 평균 지출 추이는 지난 수년간 대체로 일관되게 유지됨. 외식은 점심 또는 저녁 식사에 많으며 점심보다는 저녁식사에 더 많은 지출을 함. 또한 다른 식사와 비교할 때 저녁식사 또는 브런치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경향을 보임. 아침식사의 경우 69%가 AED50미만을 지출하며 브런치, 점심, 저녁식사의 경우 AED51~AED149사이로 가장 많이 지출함. 한편 포장 음식의 경우 AED50 미만과 AED51~AED149사이 지출이 각각 47%로 높은 비율을 차지.


- 아침, 브런치, 점심식사의 경우 각각 한 달에 5회 미만으로 외식을 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저녁식사의 경우 한달에 5회 미만 및 5~8회가 각각 37%로 높은 비율을 보임. 포장 음식의 경우 한 달에 5회 미만이 45%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함.

- UAE의 높은 쇼핑몰 밀도와 더불어 쇼핑몰 내 레스토랑과 푸드코트가 외식을 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로 꼽는 사람들이 많으며 소비자 4명 중 3명은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쇼핑몰 내 음식점에서 외식을 한다고 응답. 또한 거의 절반의 응답자가 호텔 레스토랑을 고급 식사를 경험하는 곳으로 인식하며 특별한 날에 방문한다고 응답. 쇼핑몰과 푸드코트 모두 한달 1~3회 방문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함.



* 시사점

- UAE에서는 쇼핑몰 내 레스토랑 및 푸드코트에서 외식을 하는 비중이 크고 이러한 점을 반영하여 쇼핑몰과 연계하여 한국요리 및 식품에 관한 홍보와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것이 중요해 보임. 또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있는 만큼 한식의 퓨전화를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임.  



* 출처

- 2017. 11. 28. Khaleej Times

https://www.khaleejtimes.com/nation/dubai/revealed-what-where-and-how-much-uae-residents-eat

 

* 자료 작성 : aT 아부다비 지사

'UAE 주민들은 무엇을, 어디서, 얼마나 많이 먹는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UAE #식습관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