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8 2017

UAE Lulu 유통업체, 2020년까지 자사 상표 제품을 두 배로 확대

조회2168

* 주요내용

- UAE에 본사를 둔 소매유통업체 Lulu는 새롭게 재 브랜드된 자사 상표 제품을 출시하였고 현재 2,500여 제품이 판매되고 있음. 2020년까지 자사 상표 제품은 두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함.

- 10년 전 출시된 Lulu 제품들은 현재 중동 및 북아프리카, 인도, 극동 지역의 140개 매장에서 최고의 판매를 올리고 있음.

- 재 브랜드된 Lulu 제품들은 전세계 40개국 이상의 최고의 회사들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일부 세계적인 규제 당국에 의해 테스트되고 인증되었다고 전함.

- Lulu그룹의 Yusuffali MA 회장은 우리는 끊임없이 Lulu 제품의 품질을 혁신하고 업그레이드해 왔으며 이러한 향상된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 엄청난 호응을 얻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힘. 처음에는 일부 카테고리에서 몇 가지 제품을 판매하겠다는 계획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카테고리와 제품 범위가 추가되었고 간접비와 중간유통과정을 제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함.

- 현재 Lulu는 자체 브랜드로 신선식품부터 유제품, 가공식품, 제과 및 냉동식품, 위생용품 및 홈 케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거의 2,500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Yusuffali MA 회장은 우리는 빠른 확장세에 있으며 앞으로 2년 내에 제품범위를 두 배로 늘릴 것이라고 언급. 또한 UAE 식품 가공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아부다비에서 생산된 식용유도 출시했다고 덧붙임.

- 이와 별도로 Lulu는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thers)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루니 툰스(Looney Toons), 톰과 제리(Tom & Jerry), 수퍼맨 (Superman)과 같은 유명 만화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 이 제품들은 특별히 어린이를 위한 것으로 주로 제과제품, 비스킷 및 주스제품에 해당.
 

* 시사점

- 소비자에게 친숙한 마트 자체 브랜드를 사용할 경우 소비자들에게 제품 선택시 거리감을 줄이고 쉽게 다가가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음. 이를 활용하여 한국 식품회사들은 자체 브랜드 홍보도 중요하지만 초기 시장진입단계에서 제품 자체를 알리기 위해 소매점의 자체 브랜드로 진출하는 것도 광고와 홍보비를 줄이는 일종의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음. UAE의 대형유통업체를 통해 마트 자체브랜드로 한국식품이 더욱 대중화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볼 수 있음.

  

* 출처
- 2017.12.16. Arabian business
http://www.arabianbusiness.com/industries/retail/385646-wkd-uaes-lulu-says-to-double-own-label-products-by-2020



* 자료 작성 : aT 아부다비 지사

'UAE Lulu 유통업체, 2020년까지 자사 상표 제품을 두 배로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