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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8 2017

香飘飘(향표표)11월 30일 상장, 첫날 주식 44%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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香飘飘(향표표)11월 30일 상장, 첫날 주식 44% 성장

날짜:2017-12-01 출처:식품상무


11월 30일 향표표 식품주식유한회사(증권코드:603711)는 상해증권거래소에서 정식으로 상장하였다. 당일 향표표 주식이 44% 증가하여 거래소에서 주식거래를 임시로 정지시켰다. 마감 시 향표표 주식은 20.42위안으로 마감하였으며 주식 시가는 81.7억위안이다.


향표표식품주식유한회사에서는 주식을 4,001만주 발행하였고 발행가격은 14.18위안/주였다. 향표표식품회사는 주로 밀크티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유통하고 있다. 절강성, 사천성, 천진 등에 3대 생산기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컵포장 밀크티 시장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다.



2014년-2016년 향표표회사 사업소득은 각각 20.93억위안, 19.52억위안, 23.09억위안이었다. 회사 순이익은 각각 1.85억위안, 2.03억위안, 2.66억위안으로. 그중 컵포장 밀크티 사업소득은 회사 전체의 98.6%, 98.6%, 98.9%를 차지한다.


ACNielsen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2014년-2016년 향표표 컵포장 밀크티 시장 점유율은 각각 57%, 56.4%, 59.5%으로 매년마다 컵포장 밀크티 시장의 절반이상을 차지한다. 작년, 향표표 매출량은 총 3,947.8만박스로 한박스당 30컵, 약 11억컵이었다.


중국 식품산업 평론가 주다홍의 의견에 의하면 세부 품목별 경쟁에서 향표표의 컵 밀크티는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지만 반면 제품의 단일화는 향표표 업체의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다고 말하였
다.


추후, 향표표는 4,000만주를 추가 발행, 약 7,48억위안의 자금을 모집하여 액상 밀크티 건설 프로젝트와 컵 밀크티 자동화 생산 시스템 건설 프로젝트를 가동할 것이다. 그중 약 2.61억위안이 액상 밀크티 개발에 사용될 것이며 약 전체 모집자금의 34.89%를 차지한다.


원문:http://news.21food.cn/60/2820291.html


- 시사점 -

  중국 내 밀크티 시장은 굉장히 크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음료매장 등에서 밀크티는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한국에서도 밀크티 프랜차이즈가 성행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밀크티는 한국에서 늦게 출발하는 분야로 중국 내 음료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밀크티 외에 다른 음료제품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바로, 유자차다. 한국산 유자차는 중국 내 인정받는 상품으로 인지도가 높다. 상하이aT에서는 우수한 한국산 유자차 및 음료베이스가 중국 음료프랜차이즈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B2B상담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본 상담회를 통해 커피 및 외식프랜차이즈 공급상과 입점 협의를 진행하는 등 그 성과도 비교적 높다고 할 수 있다.

  향후에도 일반식품이 아닌 대용량 식자재 수출지원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강구해야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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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자(차)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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