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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8 2017

중국 영유아시장 발전 현황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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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영유아시장 발전 현황 및 시사점
작성 : aT 베이징지사
+ 보다 상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 부탁드립니다.

1. 급성장하는 중국 영유아시장


□  두 자녀 정책 전면 시행으로 급성장 계기 마련
 -  `16년 두 자녀 정책 전면 시행
 -  급성장하는 중국 영유아시장



2. 중국 영유아시장 산업구조 혁신 가속화


□  글로벌 브랜드 협력, 거액의 투자 유치로 업계 규모 확대
 -  중국 시장에 주목하는 글로벌 영유아 브랜드  
 -  금융 투자 집중되는 중국 영유아업계


□  급증하는 중국 영유아제품 전자 상거래 규모
 -  인터넷을 선호하는 중국의 ‘젊은 엄마’들 
 -  매년 두 배 성장하는 중국 영유아제품 전자 상거래액   



3. 시사점
 - 과거 중국산 멜라민 분유 파동으로 자국산 영유아식품에 대한 불신이 높아진 이후 분유 등 수입산 영유아식품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
 - 영유아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관심이 가격에서 제품 자체로 옮겨가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 전문성 ․ 개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화
 - 영유아 제품 구매자는 제품의 품질을 중시하여 가격에는 상대적으로 둔감하지만  상품에 불만족하는 경우 매우 적극적으로 항의하는 민감성을 동시에 보유     
 - 중국 영유아 시장에서 가격전쟁에 기댄 저품질 제품은 점차 퇴출될 것으로 보이며,  한국 영유아식품은 철저한 품질 및 브랜드 관리를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해야 함 
 - 동시에 유통경로를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다변화하고 바오베이거즈(宝贝格子), 미야(蜜芽) 등 영유아전문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력으로 유통 채널을 강화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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