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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9 2018

미국내 뜨고있는 프로바이오틱스(활성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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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에 기반을 두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공급업체인 CHR Hansen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아기와 어린이를 위한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부모들은 기꺼이 이에 대한 프리미엄을 지불하고자 한다고 발표함.

 

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리바이오틱스의 사용은 소화문제를 완화하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며, 균형잡힌 내장미생물 및 좋은 박테리아 유지에 기여하는 성분으로 각광을 받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함. BCC Research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2014320억 달러에서 2020년까지 전세계적으로 5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함.

 

지난 10년 동안 각종 요거트 브랜드의 엄청난 광고 덕분에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크게 증가함. 요거트가 여전히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쥬스, 제과, 와인 및 맥주 등 미생물을 포함한 다른 제품들도 점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또한, 요거트 외에 김치 그리고 된장, 템페, 간장 등 콩으로 만든 제품, 녹차 또는 홍차에서 발효된 곰부차, 효모 빵 및 피클 등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으로 선전되고 있음.

 

식품 제조업체는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요구를 점점 인식하며 버터 대체제품, 건강바, 콜드브류 커피 및 물과 같은 포장식품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등장시키고 있음. 대표적으로 켈로그사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는 스페셜 제품라인(Special K Nourish)을 발표하였으며, 펩시콜라사는 프로바이오틱 음료로 유명한 유기농 음료회사 KeVita를 인수함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합류함.

 

Packaged Facts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들은 X세대 및 베이비부머 세대보다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식음료에 더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됨. 2017년 전국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약 25%가 많은 양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식품 및 음료를 찾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그러나 소비자는 어떤 식품과 음료가 살아있는 미생물을 함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혼란이 있으며, 소화시스템이나 면역시스템을 강화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이 역할에 대한 확실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도 있음. 이러한 궁금증과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의 투명성을 위하여 제조업체는 라벨에 포함물의 세부 사항을 보다 명확하게 광고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주는 건강의 이점에 대한 더 많은 교육이 필요함.

 

출처 FoodDive -2017. 12. 21

시사점

- 소화기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리바이오틱스 등 음식물이 함유한 소화기 건강에 좋은 미생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 이제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대표식품인 요거트 제품을 벗어나 사용 범위가 넓어지고 더 많은 식품에 주요 성분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됨.

- 한국의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와 된장은 과학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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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미국 #발효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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