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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9 2018

영국, 냉각 사료시장 붐 이뤄

조회2491



주요내용

 

영국의 시장점유율 1위 대형마트 TESCO에 따르면, 지난 1년간 미국 Freshpet의 냉각사료 매출액이 1.7백만 파운드를 초과하는 것으로 사료시장의 비약적 성장을 선도하였음

 

유통업체에 따르면 Freshpet2016년 두 개의 TESCO 매장에 제품을 납품하는 것을 시작으로 영국시장에 진출하였으며, 1년 내 전국 300여 개의 매장 입점으로 성장, 7월부터는 시장점유율 2위인 대형마트 ASDA78개의 매장에 당사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확대 납품하였음

 

납품제품 중 소고기를 기반으로 가공한 개 사료 Grain FreeSmall Dog 제품이 매출상승을 견인하고 있으며 해당 라인의 선풍적인 인기와 더불어 지난 11월 칠면조와 베이컨을 가공한 신제품이 출시되었고, 최근에는 닭고기를 가공한 고양이 사료 Tender Beef Roasted Meal이 추가 입고되었음

 

특히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FreshpetSmall Dog 제품은 영국의 37%의 애완견이 작은 사이즈라는 점에 착안하여 영국시장에 맞춰 연구개발된 상품임

 

Freshpet유럽지사는 당사의 유럽시장진출의 성공요인을 고품질 자연산 사료를 공급하려는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와 소비습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하였음

      

시사점

 

최근 영국에서 유행하는 웰빙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사료시장까지 미치는 현상에 따라 질 좋은 국내의 유기농 냉각사료의 진출이 국내수출 확대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판단됨

 

영국 애완인의 37%가 작은 사이즈의 애완견을 키우는 사실에 착안연구했던 사실에 감안하여, 보다 효과적인 시장진출을 위하여 주 구매층에 대한 소비트랜드와 구매 욕구를 분석하는 수고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출처 : The Grocer(2018.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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