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7 2018

2017년 중국인의 외식 소비 3조 9000억 위안

조회3006

2017년 중국인의 외식 소비 39000억 위안

 

중국 요리협회 통계에 따르면 2017년 중국 외식 소비는 39000억 위안에 이르러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것으로 보임.

<2010-2017 중국 외식 소비 규모(억 위안)>

출처 : 진지음식빅데이터연구센터(辰智餐饮大数据研究中心)

중국 요리협회가 발표한 2017년 미식소비보고에 따르면 중식은 여전히 강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비중이 절반 이상인 57%를 차지하고 있어 점유율이 제일 높은 것으로 나태남.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훠궈(火锅). 세련된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가 돋보여 2017년에는 훠궈(火锅) 가게가 젊은이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음. 중식 식사 외에 간편식의 성장률도 매우 빠르며 전국 외식업에서 16%의 비중을 차지했음. 한편, 일식, 한식 요리 등 해외 음식 수요도 갈수록 커지며 각각 일정 비율을 차지함.

<2017 2분기 각 음식점 수량 비교>


출처 : 진지음식빅데이터연구센터(辰智餐饮大数据研究中心)

외식 소비자들 중 젊은 신세대는 이미 새로운 소비 주력층이 되었음. 이 중 '90년대생''2000년대생'가 외식 소비 중 50%내외의 비중을 차지함. 다양한 연령층이 다양한 음식에 대한 선호도 차이도 있었으며, '90년대생'가 케이크 등 디저트에 대한 선호도가 중식보다 높았음. '70년대생' 92%이상이 전통 중식을 특히 좋아하였으며 '80년대생'가 중식에 대한 선호 비중은 68%, 패스트푸드, 케이크 디저트류, 외국 레스토랑에 대한 비중은 각각 13%, 7%, 4%였음.

<남녀, 연령, 소득에 따른 소비 비율 비교>


출처 : 진지음식빅데이터연구센터(辰智餐饮大数据研究中心)



자료원 : 식품산업망(2018.01.16.), aT청뚜지사

'2017년 중국인의 외식 소비 3조 9000억 위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