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07 2018

2017년 중국 음료 브랜드 평가 보고

조회2589

2017년  중국  음료  브랜드  평가보고

 

중국 통계정보 서비스센터 빅데이터연구실에서 2017년 음료 브랜드 평가 연구 보고서를 발표함. 보고서는 음료류 135개 브랜드 중 돋보이는 20개 브랜드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여 제3자의 입장에서 평가를 진행함. 브랜드는 펩시콜라(百事可乐), 환타(芬达), 레드불(红牛), 후이위엔(汇源), 찌아두어바오(加多宝), 젠지아오(尖叫), 캉스푸(康师傅), 코카콜라(可口可乐), 류그흐타오(六个核桃), 루루(露露), 마이동(脉动), 미린다(美年达), 세븐업(七喜), 네슬레(雀巢), 통일(统一), 와하하(娃哈哈), 왕라오지(王老吉), 스프라이트(雪碧), 예쑤(椰树), 인루(银鹭) 등의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음. 인터넷 매체, 전자상거래, 포럼 등 온라인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 기업 평가, 품질 인증, 제품 평가, 소비자 소통, 브랜드 관심도 등 여섯 가지 관점을 통해 20개 음료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평가 지수를 매김.

브랜드명

소비자

소통

브랜드

관심도

기업

평가

품질

인증

제품 평가

브랜드

관심도

총 평가 지수

펩시콜라

(百事可乐)

206

223

415

441

776

400

412

환타

(芬达)

152

255

195

251

490

500

307

레드불

(红牛)

284

282

101

279

535

265

332

후이위엔

(汇源)

142

190

149

587

731

377

344

찌아두어바오

(加多宝)

200

457

209

430

627

523

387

젠지아오

(尖叫)

339

145

179

313

506

460

334

캉스푸

(康师傅)

334

258

382

427

611

522

412

코카콜라

(可口可乐)

304

586

655

550

611

454

540

류그흐타오

(六个核桃)

203

145

105

244

518

498

279

루루

(露露)

202

300

138

215

511

484

312

마이동

(脉动)

202

185

154

257

511

456

301

미린다

(美年达)

297

320

119

216

513

465

320

세븐업

(七喜)

145

141

128

212

506

421

266

네슬레

(雀巢)

255

233

476

642

643

433

445

통일

(统一)

602

329

335

582

710

511

499

와하하

(娃哈哈)

183

238

185

377

481

447

329

왕라오지

(王老吉)

229

393

497

435

633

485

439

스프라이트

(雪碧)

237

167

128

239

513

458

295

예쑤

(椰树)

135

108

102

234

495

458

257

인루

(银鹭)

128

117

115

213

494

458

254

 

2017년 음료 온라인 평가 지수 순위 중에서 코카콜라(可口可乐), 통일(统一), 네슬레(雀巢)가 톰 3차지하고 있음. 통일(统一), 왕라오지(王老吉), 펩시콜라(百事可乐), 찌아두어바오(加多宝), 레드불(红牛)최근 2년간 평가가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위권을 차지함. 네슬레(雀巢), 후이위엔(汇源), 젠지아오(尖叫)이번 평가 중에서 강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10위권 안으로 진입했음. 스프라이트(雪碧), 예쑤(椰树), 환타(芬达)는 약세를 보이며 10위권 밖으로 밀려나감.

 

출처 : CSISC빅데이터연구실

 

이번 평가 순위 변동에는 미린다(美年达)가 상승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는데 29위에서 12위로 올라 무려 17단계나 상승함. 반면 스프라이트(雪碧)의 순위 하락폭이 가장 컸으며 3위에서 16위로 떨어짐. 평가에 비교적으로 안정적인 브랜드는 루루(露露), 왕라오지(王老吉)가 있으며 격차가 거의 없음. 가장 안정적인 브랜드는 펩시콜라(百事可乐), 코카콜라(可口可乐), 통일(统一), 인루(银鹭)가 있으며 지난 평가와 일치함.

 

출처 : CSISC빅데이터연구실

 

 

 

 

 

 

자료원 : 중국질량신문망(2018.01.23.), aT청뚜지사

'2017년 중국 음료 브랜드 평가 보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