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유제품 시장 새로운 유통기한 라벨 도입
조회1925파리지사
ㅁ 주요내용
ㅇ 북유럽 최대 유제품 생산업체 ARLA는 최근 영국 유제품 협동조합 co-op과 푸드테크 기업 Mimica와 함께 유통기한 라벨기술을 도입한 미미카 터치(mimica touch)를 개발함
ㅇ 해당 라벨링은 젤라틴으로 구성되어 유제품의 유통기한에 정확하게 맞춰 부풀어 오르는 형태로 제품의 상태를 알려주는 라벨링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식품안전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식품 폐기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적인 목적으로 고안되었음
ㅇ Mimica社는 ‘새로운 라벨링의 도입이 과학적 근거로 사용되어 생산유통업자에게 상품 품질에 대한 확신을 주고 상품관리 또한 용이하게 한다‘며 유제품을 시작으로 올 가을 출시될 축산 가공식품 등에도 해당 라벨링을 부착하여 시스템의 안정적인 시장진출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힘
ㅁ 시사점
ㅇ 식품안전과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도가 정부민간차원에서 상승함에 따라 맛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현지 소비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방법으로 포장된상품의 시장개척을 유도하고 수출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출처 : The Grocer(2018.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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