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7 2018

북유럽 유제품 시장 새로운 유통기한 라벨 도입

조회1925

파리지사

    

   

 

주요내용

 

북유럽 최대 유제품 생산업체 ARLA는 최근 영국 유제품 협동조합 co-op과 푸드테크 기업 Mimica와 함께 유통기한 라벨기술을 도입한 미미카 터치(mimica touch)를 개발함

 

해당 라벨링은 젤라틴으로 구성되어 유제품의 유통기한에 정확하게 맞춰 부풀어 오르는 형태로 제품의 상태를 알려주는 라벨링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식품안전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식품 폐기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적인 목적으로 고안되었음

 

Mimica새로운 라벨링의 도입이 과학적 근거로 사용되어 생산유통업자에게 상품 품질에 대한 확신을 주고 상품관리 또한 용이하게 한다 유제품을 시작으로 올 가을 출시될 축산 가공식품 등에도 해당 라벨링을 부착하여 시스템의 안정적인 시장진출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힘

 

시사점

 

식품안전과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도가 정부민간차원에서 상승함에 따라 맛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현지 소비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방법으로 포장된상품의 시장개척을 유도하고 수출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출처 : The Grocer(2018.03.14)

'북유럽 유제품 시장 새로운 유통기한 라벨 도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유제품 #EU #포장(패키지)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