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일본 히트예감 상품은??
조회3148◇ 2018년 주목상품(히트예감!!)
˚ 「주류식품통계월보」에서 독자적으로 2018년 히트상품22개 상품을 선정
˚ 하나마루키「구수한 된장국 와사비와 노리(김) 5食」
- 발매일 : 2018년 3월 1일, 중량 : 84g(16.8g x 5食분), 가격 : 오픈가격
- 「향」에 착목한 즉석 된장국
- 세분화된 소비자니즈에 대응, 풍미를 구성하는 요소 중 「향」에 집점을 둔 즉석 된장국
- 확 ~오는 와사비 풍미에 와사비 줄기와 구운김을 원재료로 사용
- 매출목표는 연간 30만食
- 매년 확대되고 있는 즉석 된장국 시장에서 「향」를 시리즈화하여 라인업을 강화 할 계획임
˚ 마루코메「냉동 다진 콩고기」
- 발매일 : 2018년 4월 중순, 중량 : 200g, 가격 : 오픈가격
- 콩제품으로 상품을 전개하는 다이즈라보에서 첫 냉동식품 발매
- 기존제품인 「다진 콩고기」를 냉동화 한 상품
- 건조 타입과 달리 따뜻한 물에 불릴 필요가 없으며, 레토르트타입처럼 한 번 개봉하면 전부 사용해야하는
제약도 없으며, 도시락 등 1인분 또는 소량 사용에도 적합
- 냉동야채처럼 재고보관도 편리
˚ 에바라식품공업「푸치토고한즈」
- 발매일 : 2018년 2월 9일, 중량 :「치킨 토마토 맛」 22g, 「하카타풍 돈코츠 맛」 21g
「육개장 맛」22g 각 x 4 , 가격 : 230엔(세금별도)
- 끓이고, 볶고 2가지 조리법
- 매출이 늘고 있는 포션조미료의 新시리즈
- 간편성, 개별식 대응에 죽이나 볶은밥 2가지 메뉴중에 골라 요리 가능한 2way 조리법
- 「치킨 토마토 맛」,「하카타풍 돈코츠 맛」,「육개장 맛」3종류 전개
˚ 아지의모토사「Cook Do <사천탄탄면용>」
- 발매일 : 2018년 2월 19일, 중량 :180g, 가격 : 오픈가격
- 브랜드 첫 면요리 조미료 발매
- 금년도 발매 40주년을 맞이하는 「Cook Do」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맟춘 일식풍 및 양식풍의 조미료,
밥에 어울리는 조미료로 확대하고 있으며 충성고객 구축에 공헌
- 이번에 브랜드 처음으로 면요리용 조미료를 발매, <짜짜면용>도 동시에 투입할 예정
◆ 시사점
˚ 2018년 상반기 주목상품을 보면 맞벌이 부부의 증가나 고령화의 진행 등 사회 및 경제환경의 변화에 착목해
「간편」「건강」「적량」을 추구한 상품을 엿볼 수 있다.
˚ 일본 현지 소비자의 글로벌화된 미식욕구를 채워 줄 부가가치가 높은 한국식품의 상품개발이 필요하다.
'2018년 일본 히트예감 상품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