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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1 2018

일본 농수성 지리적표시 (GI) 상품정보 제공 사이트 구축

조회2018

□ 일본 농림수산성은 일본의 지리적 표시(GI) 상품의 매력을 국내외의 실수요자 등에게 알리기 위해 「지리적 표시상품 정보발신사이트」를 공개했다.
 
O 홈페이지 개설목적은 GI 제도의 보급 및 활용촉진 및 상품의 인지도 제고와 함께 외국과의 GI상호보호의 실천과 해외에서의 판로개척을 위해 일본의 GI등록상품의 정보를 일본어 및 영어 등 다수의 외국어로 해외의 정부관계자, 국내외의 유통관계자, 소비자 등에게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제작했다고 한다.   

O 일본 지리적표시 정보발신 사이트의 주요 구성내용은 아래와 같다. 
① 필요한 정보를 찾기 쉽도록 명칭과 도도부현(지자체)의 지역, 상품의 종류 등으로 검색 가능하도록 제작 
② 2017년 6월 23일까지 등록된 38개 상품에 대해서 상세한 정보를   게재하고 있으며, 수시로 정보를 추가할 예정 
③ 해외에서도 열람 가능하도록 일본어 이외에 영어, 중국어, 태국어로 게시하고 있으며, 수시로 추가될 예정 
④ GI 상품의 매력을 알기 쉽도록 사진과 동영상도 게재

O 지리적표시상품 정보발신 사이트 : https://gi-act.maff.go.jp/

*자료 출처 : 일본농림수산성 발표자료(2018. 3. 28)

□ 시사점
O 한국에서도 2002년 보성녹차가 최초로 등록되었으며 현재까지 100여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는데, 일본의 사례와 같이 지리적표시 상품의 상세한 정보제공 및 수출상품으로 연계 확대를 위해서는 국내외에 상세한 정보제공이 가능한 사이트 구축이 필요해 보인다.
O 특히, 지리적 표시 상품의 경우 해외 수출시 지역적 차별화가 가능하며 해외에서도 프리미엄 상품으로서 가치도 부여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미지 출처 : 일본 지리적 표시 정보발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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