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29 2018

일본, 비싸도 팔린다 하트무늬 과일

조회2398


□ 일본의 기프트시즌

일본은 선물을 보내는 기념일이 많다. 매월 크고 작은 기념일이 있으나 대표적인 것으로는 214일 밸런타인데이, 314일 화이트데이, 5월 제2일요일 어머니의 날, 6월 제3일요일 아버지의 날, 7~8월 중순 오츄겐(음력 7월 보름날로 평소에 신세를 진 친척이나 지인에게 선물을 보냄), 12월 오세이보(연말에 평소 신세를 진 친척이나 지인에게 선물을 보냄)등이 있다. 밸런타인데이의 초콜릿과 같이 특정 상품이 정해진 기념일도 있지만 대부분의 기념일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만큼 이색적인 제품이나 인상에 남는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비싸도 팔린다 하트무늬 과일

지난 어머니의 날(한국의 어버이의 날과 같은 개념인데 일본은 어머니의 날과 아버지의 날이 따로 존재한다)에 후쿠오카시의 한 백화점에서 이색적인 과일이 눈길을 끌었다. 바로 하트무늬 수박. 그 모양만으로 상대방에게 마음이 전달된다고 화제를 모았다. 1통에 만팔천엔(177천원)으로 고가의 제품이지만 매년 20통은 팔린다고 한다.

이외에도 하트무늬 레몬, 멜,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종류의 과일과 야채도 있다. 모두 일반모양의 가격과 비교해 대략 2배에서 10배 이상의 가격 차이가 나지만,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 과일과 사양이 달라 정확한 비교는 할 수 없으나 대략적인 차이임)





하트무늬 수박

하트무늬 레몬

하트무늬 멜론

하트무늬 방울토마토


사진 출처 : (왼쪽부터) https://rocketnews24.com/2013/09/17/365014/,

https://item.rakuten.co.jp/aionline-japan/mak-108/,

https://www.aionline-japan.com/item/itemgenre/jag-155/,

https://ameblo.jp/bluelapislazuli77/entry-12157581793.html



자료출처

일본농업신문 2018.5.13 /5.25일자

기프트 프라자 http://www.gift-p.com/dictionary/calendar.html


시사점

일본 기프트 시장의 고급지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별함을 선물할 수 있는 이색적인 상품으로 한국산 신선제품의 수출기회를 찾아야겠다. 고부가가치로 틈새시장을 겨냥한 신선제품 등의 상품개발이 필요하겠다.


'일본, 비싸도 팔린다 하트무늬 과일'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토마토 #일본 #멜론 #토마토 #레몬 #과일 #수박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