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30 2018

멕시코 주요 식품박람회 현황

조회1805



멕시코 유통매장 및 식품 박람회(Expo ANTAD & Alimentaria México)



- 규모 : 참가업체 1800개사, 참가국 37개사, 관람객 45,000 여명       
- 홈페이지 : http://expoantad.net/expo2018  
- 개최 일정 : 매년 3월 초 실시 (2018년의 경우 3월 6~8일 동안 개최)
- 개최 장소 : Expo Guadalajara, Guadalajara city, 
- 개요 :  멕시코 15개의 유통매장 연합인 ANTAD과 스페인계 식품 박람회 전문기업인 Alimentaria의 통합 전시회. 식품 및 음료, 일반 소비재, 식품과 관련된 기계장비 및 가구, 위생용품 업체들이 주로 참가


멕시코 농산품 전시회(Expo Agroalimentaria)


- 규모 : 참가업체 1,300개사, 참가국 14개사, 관람객 120,000 여명
- 홈페이지 : https://www.expoagrogto.com/
- 개최 일정 : 2018년 11월 13일 ~ 16일
- 개최 장소 : Irapuato, Guanajuato 
- 개요 :  중남미 최대 농산물 식품 전시회로 신선채소 및 과일 농작기업, 농장비, 종자, 비닐하우스, 비료, 기타 농사에 관려된 기술 지원 기업들이 참여


멕시코 식품 전시회(Mexico Alimentaria 2018 Food Show)


- 규모 : 참가업체 800개사, 참가국 46개사, 관람객 60,000 여명
- 홈페이지 : https://mexicoalimentaria.mx/
- 개최 일정 : 2018년 8월 14일 ~ 18일
- 개최 장소 :  Centro de Exposiciones Citibanamex, Mexico City
- 개요 : 멕시코 농수산부(Sagarpa)가 주최하며, 수출 상담회 동시 진행. 외국기업의 경우 농작물 재배 및 양식, 또는 식품 가공 기술 기업들이 참여


식품기술 박람회(FoodTech Summit&expo)


 - 규모 : 참가업체 327개사, 관람객 13,000 여명
- 홈페이지 : http://foodtechnologysummit.com  
- 개최 일정 : 2018년 9월 26~27일 예정
- 개최 장소 : Centro de Exposiciones Citibanamex, Mexico City
- 개요 :  식음료 원료 및 첨가제, 제조 공정 기술 등과 관련된 기업들이 참가.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미국기업들이 주로 참가. 올해 11년차 개최


미식가 전시회(Gourmet Show)



- 규모 : 참가업체 196개사, 관람객 14,352여명
- 홈페이지 : http://www.gourmetshow.mx/ 
- 개최 일정 : 2018년 8월 30일~9월 1일 예정
- 개최 장소 : WTC Mexico City
- 개요 : 와인, 육류, 해산물, 치즈, 향신료, 올가닉 식품 등이 기업들이 참가, 올해로 개최 12년차. 음식점 및 호텔, 식품유통기업 등이 방문객으로 참여


커피 및 고급 식재료 전시회(EXPO CAFÉ & GOURMET)



- 규모 : 참가업체 160개사, 관람객 13,665명
- 홈페이지 : https://www.cafeygourmet.com/ 
- 개최 일정 : 2019년 2월 21일~23일
- 개최 장소 : Expo Guadalajara, Guadalajara city, 
- 개요 : 커피 원두, 로스팅 장비, 벤딩머신, 패키징 장비, 해산물, 치즈, 주류, 과일, 향신료 등의 고급식재료 최급 업체가 주로 참여


▶제과 박람회(Confitexpo)

  - 규모 : 참가업체 321개사, 참가국 14개국, 관람객 11,401명
  - 홈페이지 : http://www.confitexpo.com/

  - 개최 일정 : 2018년 7월 31일 ~ 8월 3일
  - 개최 장소 : Expo Guadalajara, Guadalajara city,
  - 개요 : 제과 및 후식, 사탕 등의 가공식품 전문 전시회


출처 : 각 박람회 주관사 홈페이지



[시사점]
식품 박람회 참가는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앞서 바이어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할 수 있는 효율적인 검증 과정으로 활용할 수 있음. 또한 참관을 통해서도 현지 시장 현황 및 트렌드 파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멕시코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들은 성격에 맞는 각 박람회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됨



'멕시코 주요 식품박람회 현황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