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9 2018

태국 연예인 제품리뷰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조회2001

external_image

주요내용

ㅇ 지난 달, NIDA(National Institute of Development Administration)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뷰 응답자 중 약 66%가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연예인들의 제품 리뷰가 구매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ㅇ 이번 조사는 FDA품질 보증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도 조사로 18세 이상의 1,251명을 대상으로 한 전국적인 전화응답 조사였다.

 

ㅇ 응답자의 대부분인 78.78%는 안전보장을 위해 FDA인증을 확인 하였지만 27.98%는 확인 하지 않았으며 0.24%는 확실하지 않다고 답하였음.

 

ㅇ 그리고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66%가 연예인의 제품 리뷰가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게 하고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구매를 하는 데 있어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대답하였다.

 

ㅇ 하지만, 응답자의 33%는 제품 구매 결정하는 데 있어 품질, 가격, 개인적인 만족 및 필요에 따라 구매를 한다고 함. 이 응답자중 일부는 쇼핑할 때 FDA의 인증을 확인한다고 대답하였다.

▢ 시사점

 

ㅇ 태국은 2015년 이미 모바일 가입자 수 9892만 명(보급율 147.6%)중, 3G와 4G 서비스 가입자 수는 8480만 명으로 전체 인구 6918만 명을 넘어섰음. 이 중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인구는 약 1400만 명이다.

 

ㅇ 태국인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많은 광고들을 직·간접적으로 접하게 되고 연예인들을 팔로우 하면서 제품 리뷰들도 보게 되는 경우가 아주 많음. 현지에서는 이를 활용한 제품 리뷰를 통한 직·간접 광고로 마치 직접 사용하는 것처럼 광고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임.

 

ㅇ 태국의 한류 열풍으로 많은 한국 연예인들의 인지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현지에서는 보다 다양한 매체 및 모델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할 필요가 있음.

 

ㅇ 광고모델 선택 또한 그 모델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브랜드(또는 상품)에 잘 접목시켜 상품을 표현하였는지 아니면 그저 모델만 강조한 것은 아닌지 잘 고민해야 할 것이다.

* 참고자료 : https://news.thaivisa.com/article/21032/celebrities-influence-peoples-buying-decisions-survey-finds

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4/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48466

'태국 연예인 제품리뷰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FDA인증 #식약청 #광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