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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5 2018

中젤리시장의 트렌드 분석

조회2559

날자:2018-07-09  출처: 중국식품보


중국에는 300여개의 젤리 생산기업이 있으며 매년 지속적인 두 자리수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2020년, 젤리산업의 규모는 300억위안을 초과할 전망이다. 중국 젤리시장에서  유명 브랜드는 60~80%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시쯔랑(喜之郎), 라비쇼우신(蜡笔小新), 친친궈똥(亲亲果冻)은 중국 3大젤리 기업들이다.


[젤리시장의 미래 발전추세]

1.젤리의 소비는 천연, 영양, 건강을 더욱 중시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천연건강을 보장하는 고급젤리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전망이다. 천연적이고 건강한 제품을 추구하는 트렌드 하에 소비자들은 무색소, 무방부제, 무향료 젤리를 선호한다. 과즙, 과육, 우유, 초콜릿 등을 첨가한 새로운 고급 젤리들이 미래시장을 점유할 전망이다.


2.혁신을 거친 신제품 젤리는 식용방식과 생산이 더욱 안전하고 다용도로 사용된다.
패키지혁신을 통하여 먹기가 더욱 편리해져 노인과 어린이 시장의 잠재력을 불러 일으킨다.


3.젤리 패키지는 더욱 정교하고 심플해질 전망이다.

사람들의 환경보호 관념이 강해졌기 때문에 환경보호가 되고 재생능력이 있는 정교하고 심플한 포장패키지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여진다. 기존의 장난감형식, 선물형식과 같은 화려한 패키지는 점차 감소하는 것이 젤리 시장의 미래 추세이다. 


4.젤리의 소비환경은 더욱 레저화 되어가고 대중화한 소비품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젤리는 에너지보충 식품 또는 식후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이다. 젊은 소비자들은 젤리의 중요한 소비층이다. 향후 중, 노인 소비자들의 수요 또한 잠재적 발전 가능성이 크다.


5.젤리와 아이스크림의 콜라보는 새로운 붐을 일으킬 전망이다.

젤리스트로우, 젤리아이스크림과 같은 콜라보 제품은 이미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젤리는 또한 기능성식품 영역에 진입하여 성인간식으로도 취급받고 있다. 예를 들면 흑설탕 젤리, 효소 젤리, 와인 젤리 등이다. 성인용 젤리는 특수한 보건기능을 가진 식품과 꿀, 구기자, 대추, 알로에, 미네랄원소,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등 영양소를 첨가하였다. 


6. "감성“ 또한 미래 젤리시장의 발전방향이다.

제품의 식용기능과 감성을 결합하여 판매한다. 어린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트렌디하고 귀여운 동물캐릭터 젤리를 개발하고 성인들을 위하여 상징적 의미가 있는 장미 젤리, 카네이션 젤리, 백합 젤리 등을 개발한다.

원문:http://www.cnfood.cn/hangyexinwen127173.html


-시사점-

중국 젤리시장의 발전현황은 영향력이 있는 대기업들이 업무영역 확장, 기업합병 등의 원인으로 젤리를 기업의 주요 업무로 취급하지 않아 젤리시장의 발전이 주춤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또한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판매되는 젤리는 포장, 품질, 내용물, 가격 부분에서 비교적 중, 저급 제품들이며 고급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이 적다.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천연적인 식품을 추구하면서 식품시장은 총체적인 고급화 트렌드를 나타내고 있다. 젤리를 취급하는 업체에서도 성분, 기능성, 패키지 등의 혁신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건강한 간식을 생산하여야 한다. 또한 환경보호 패키지, 혁신적인 콜라보를 통해 기존에 유통되지 않은 개성 있고 참신한 제품을 생산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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