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6 2018

태국 밀레니얼 소비자 시장

조회2331

external_image


▢ 주요내용


 ㅇ 태국 인구 7,000만 명 중 밀레니얼 세대(1981년~1996년 출생자)는 약 2,000만 명으로 약 29%를 차지하고 있다. 설문 조사에 의하면 이들의 성공을 위한 조건은 돈이라고 답했다.


 ㅇ 응답자의 70%는 성공의 기준이 돈이라고 했으며 87%이상은 자기 자신을 위해 돈을 소비한 후 기분이 좋아 졌다고 한다. 또한 67%는 행복은 자기를 위한 시간 투자뿐 아니라 자신의 삶을 살 수 있는 자유로움이라고 했으며 동시에 67%는 저축을 중요시했다.


 ㅇ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주목해야 될 상위 5개 산업은 식품 및 음료, 통신, 라이프 스타일, 뱅킹 및 전자제품이다.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에 대한 인식이 이전 세대와 다르므로, 밀레니얼 세대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게 맞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ㅇ 밀레니얼 소비자는 독특하면서도 복잡한 소비계층이다. 그들은 자신이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에 아낌없이 돈을 투자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철저하게 가격을 비교하며 심사숙고하는 극단적인 모습을 보인다. 개인적인 필요와 욕구에 부합하는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가성비를 넘어 가心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가심비: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ㅇ 태국 밀레니얼 세대는 성공과 행복에 대한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으며 태국 사회에서의 변화를 갈망하고 특정한 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들은 태국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며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뀔 것이라고 믿고 있다.


▢ 시사점


 ㅇ 밀레니얼 세대는 어릴 때부터 정보기기에 익숙하여 가격 비교는 물론 리뷰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지갑을 여는 건 부모 세대들이겠지만 그 결정권은 밀레니얼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태국에 한류 열풍으로 인한 한국문화 및 한국 식품의 주 고객층이 밀레니얼 세대라고 볼 수 있다. 


 ㅇ 이들은 한국 음식 및 식품을 구매 후 소셜 미디어에 후기 작성 및 공유 한다. 지금 밀레니얼 세대의 한국 식품에 대한 인식이 향후 50년 동안의 한국 식품의 미래가 결정될 것이다.


* 참고자료: https://www.bangkokpost.com/business/news/1561242/millennial-priorities-highlighted.


'태국 밀레니얼 소비자 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주요 5대 산업 #음식 및 음료 #밀레니얼세대 #세대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