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30 2018

일본 대형유통벤더 ‘니혼악세스’ 바이어가 주목하는 신상품

조회2912

□ 일본 니케이 트렌디에 따르면 일본 대형유통벤더 ‘니혼악세스’ 바이어가 [맛· 풍미·기술의 새로움], [간편·범용성], [건강·기능성], [가격]을 평가 포인트로 순위를 매겼으며, 각 부문의 1위 상품은 다음과 같다. 

[냉동식품 부문]

 O 쇼가교자(생강만두)

   - 제조사 : 아지노모토냉동식품(주)

   - 특징 : 냉동만두 상위권을 유지하는 아지노모토사의 레귤러 제품에 새로운 맛(생강맛)을 추가. 테크닉이 없어도 만두전문점과 견줄만한 군만두를 완성할 수 있음

*이미지출처 : 니케이트렌드 

[음료 부문]

 O WILKINSON 탄산 엑스트라

   - 제조사 : 아사히음료(주)

   - 특징 :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는 난소화성 덱스트린을 배합한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등록하여 판매되고 있음 

*이미지출처 : 아사히음료(주)

[가공식품 부문]

 O 코이케야 감수 카라무쵸 나베 스프 핫칠리맛 중간매운맛

   - 제조사 : ㈜다이쇼

- 특징 : 스낵 ‘카라무쵸’의 제조사 코이케야가 감수하여 다이쇼가 핫칠리 맛을 이미지한 공동 개발상품으로 매운맛 열풍을 이어감

*이미지출처 : ㈜다이쇼


*자료 및 이미지출처 

일본 니케이트렌디「しょうがギョーザ・サラダシーチキン… ヒット食品予測

日本アクセスのバイヤーズグランプリ」(2018.10.2.4.) 

아사히음료(주)(https://www.asahiinryo.co.jp/company/newsrelease/2018/pick_0706_2.html)

㈜다이쇼 홈페이지 상품정보(http://www.daisho.co.jp/item/detail/i/152577/)


□ 시사점 

 O 일본바이어와 소비자는 가공식품, 냉동식품 등에 간편하고 시간단축 상품은 물론이거니와 전문점 못지않은 구성과 맛, 감탄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는 식품을 원하고 있다. 

 O 일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신상품을 모니터링하여, 바이어에게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로 상품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상품을 제안한다면 한국산 식품의 소비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일본 대형유통벤더 ‘니혼악세스’ 바이어가 주목하는 신상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매운맛(Hot/Red)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