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8 2018

2019년 식품업계 5대 트렌드 예측

조회2320


2019년 식품업계 5대 트렌드 예측

aT청뚜지사

 

최근 크로거(The Kroger Co : 미국의 식료품을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소매기업)의 제품 개발혁신팀은 지역적 풍미, 장건강과 천연감미제 등 5대 트렌드가 2019년 식품업계에서 가장 각광받을 것으로 예측했다.

·건강식 트렌드 지속될 것

 

글로벌 건강산업이 급부상하면서 건강’,‘클린라벨등의 키워드가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해졌다. 2017년 식품시장 조사기관 이노바 마켓인사이트(Innova Market Insights) 2017년 식품 및 음료 업계의 상위 10대 트렌드로 라벨청정을 선정했다. 식품과 음료의 성분구성 및 건강한 식품 여부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채택하는 식생활은 새로운 트렌드의 출현에 도움을 준다. 오늘날까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식생활은 광범위하게 유행하고 있다. 요식업에서 건강의 위상이 높을수록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고품질 제품을 찾는다.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음식 스타일을 시도하고, 채색주의에서 유연한 채식, 케톤식을 시도하기도 한다.

 

·장 건강식품의 인기

 

의학에서 장 건강은 인체 시스템의 기초라는 연구 발표가 있다. 블루베리 블렌디드,유기사과식초,그리스요구르트와 프로 바이오틱스 저지방우유 등 장 건강식품이 새해 들어 크게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콤부차 제품 발전이 촉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건강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건강과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식품을 필요로 한다. 전문가는 소비자들이 시장에서 프로 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제품을 점점 더 많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저당과 천연감미제

 

2018년의 저당설탕 줄이기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을 위하여 설탕의 섭취를 줄이거나 완전히 끊으면서 설탕을 대체할 천연감미제 제품을 찾고 있다. Mintel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50%가 설탕을 적게 섭취할 계획이라고 한다.

 

 

소비자들의 저당 및 천연감미제에 대한 수요가 2019년 신제품 개발 방향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이미 많은 제품들이 이런 속임수로 자사 제품의 단맛은 설탕이 없는 순수 천연 식물과일에서 추출한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저당은 전 세계 인구 비만의 심화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식물성식품의 꽃길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육류 및 유제품 섭취를 줄이려고 노력하면서 점점 더 많은 브랜드의 채식고기와 인조고기가 생겼다. 향후 1년간 식물성 식품 트렌드도 결코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Mintel 연구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의 31%가 일주일에 한 번씩 고기가 없는 날캠페인에 참가했다. 소비자들은 시장에서의 식물성 제품들에 대한 선택이 다양해지는 것을 발견했고 이젠 언제 어디서나 육류 혹은 유제품을 섭취할 때 더욱 많은 식물성 대체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지역적 및 세계적 입맛

세계화 트렌드의 영향으로 세계 각 업종은 점점 더 밀착되고 있으며, 지역적 및 세계적 입맛도 밀접하게 연관되어가고 있다. 이는 향후 식품업계 풍미 동향에 더욱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 된다.

 

마찬가지로, 세계에는 아직도 많은 국가와 지역들이 고유의 독특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행하고 있는 그리스 요구르트와 불가리아 요구르트의 인기가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예를 들어중국 안무시 (Anmuxi)라는 그리스 요구르트는 그리스의 아테네농업대학교 (Athens Agricultural University)가 개발 한 최신 균종을 추가하여 보다 풍부한 단백질과 진한 , 식감을 제공한다.

 

자료출처: 식품상업

'2019년 식품업계 5대 트렌드 예측'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건강식 #건강식품 #저당 #천연감미제 #식물성식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