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활전복, 일본 소비자 사로잡았다”
조회753“한국산 활전복, 일본 소비자 사로잡았다”
aT, 일본 대형유통업체 연계한 활전복 판촉전 개최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산 활전복의 홍보를 위해 일본 현지에서 대형유통업체와 연계한 판촉전을 개최했다.
aT는 4월 30일 일본의 대형유통업체인 이온리테일의 관동권 60개 전 점포와 연계해 전복회, 버터구이 등 시식판촉을 통해 전복 조리방법, 요리법 등을 적극 홍보한 결과 일반 소비자 대상 고품질의 한국산 전복을 구매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aT는 시식판촉 이외에도 한국식 전복죽 요리 레시피 및 전복회를 만들기 위한 손질방법 안내자료 등을 배포함으로써 전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일본에서 전복은 희소성 높은 고가품으로 현지 호텔 및 외식업체 중심으로 거래가 주로 이루어지는 만큼 이번 한국산 활전복 시식판촉행사는 일반 소비자 대상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전복 수출의 98%를 차지하는 일본의 전복 시장은 연평균 36.6%의 증가율을 보이며 급증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는 7천만 달러가 수출될 것으로 예상되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한국산 전복은 맛뿐만 아니라 영양적인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면서 “이번 판촉전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산 활전복이 일본 주류시장대상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산임산수출팀 02-6300-1491
'“한국산 활전복, 일본 소비자 사로잡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