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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8 2018

2018년 중국 오프라인 유기농 분유 판매액 37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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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에 양유 발전이 두각을 나타냈다면 2018년 유제품 산업에 새롭게 등장한 것은 유기농 분유이다. 현재 유기농 분유는 산업규모가 빠르게 확장되어 여러 개의 스타 브랜드들이 탄생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오프라인 유기농 분유의 연간 매출액 증가율은 47%이고 2016~2018년 유기농 분유의 오프라인 매출액은 각각 18.2억위안, 26.7억위안, 39.2억위안이고 2019년에는 57.7억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유기농 분유의 시장수요가 나날이 왕성해지고 있으며 유기농 분유의 발전가치가 높은데 따른 것이다.

 

멍뉴유업(蒙牛乳业), 오유유업(澳优乳业), 허생원(合生元), 네슬레(Nestle) 등 중국과 해외 유제품 대기업들은 이미 유기농 분유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이는 유기농 분유가 글로벌 유제품 기업들의 새로운 트렌드임을 나타낸다.

 

네델란드의 대표 유기농 분유 브랜드인 Neolac1995년 설립되여 100여년의 유구한 발전역사를 가지고 있다. Neolac에서는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하여 뉴질랜드 유기목장의 우유를 사용하여 유기물질 함량이 98%에 달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공급하였다.

 

또한 생산환경의 품질안전문제를 보장하기 위하여 가공, 생산, 포장, 검측, 저장, 운수에서 최종판매까지 시스템화한 산업체인을 형성하여 제품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게 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Neolac2016년 중국 진출이후 신속하게 프리미엄 유기농 분유 시장을 확보하고 판매량은 빠른 증가세를 유지하였다.

 

최근 몇 년간 분유시장 규모가 확대되면서 소비가 부단히 업그레이드되고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점차 제고되었다. 이는 유기농 분유 시장의 안정적이고 높은 시장증가율을 유지할 수 있는 요소들이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유명 브랜드들이 유기농 분유시장에 뛰어들면서 중국의 유기농 분유시장 점유율이 신속하게 확대되었다. 3년 뒤에는 15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유기농 분유시장에는 여전히 원료 부족문제가 존재한다. 그러므로 현재 대다수 유기농 분유 브랜드 제품들의 원료는 유럽과 호주에서 수입한 것이다. 또한 중국시장에서 유기표준에 도달하는 제품이 적고 유기농 분유 시장의 90% 이상은 유기비율이 50~60%에 도달하지 못한다.

 

유럽연맹의 유기인증표준 요구는 비교적 까다롭고 중국의 유기인증에는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존재한다. 그 원인중의 하나가 중국에는 방목 사육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의 유기인증표준과 유기생산표준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점이 존재하므로 중국에는 산업체인이 형성된 유기사업을 할 수 있는 업체가 극히 적다.

원문:https://news.21food.cn/12/2836869.html

 

-시사점-

유기농 분유는 생산과정에서의 오염이 없고, 화학비료 농약잔류량이 없는 제품의 자연속성을 돋보이게 하는 안전하고 천연적인 제품으로 연이어 일어난 유제품 관련 사건들의 영향으로 유제품 소비에서 경각심이 더욱 높아진 소비자들의 소비수요에 부합된다.

 

중국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인하여 더욱 많은 돈을 지출하여서라도 더욱 안전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구입하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소비수요에 맞는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개발이 절실한 상황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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