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1 2014

아마존, 캐나다 온라인 시장으로 뛰어들다(최근이슈)

조회622

글로벌 인터넷 유통 기업 아마존(Amazon)이 캐나다 쇼핑몰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마존 캐나다는 미국 거대 온라인 소매기업으로 한 달 기준, 대략 500만 명의 캐나다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이렇듯 급격한 증가로 아마존은 작년 캐나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두 배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새로운 보고서에 의하면, 아마존 캐나다는 캐나다 온라인 거래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업의 입지는 판매량이 몇 배 더 상승함에 따라 강화될 전망이다.

 

캐나다 웹페이지 총 방문자들 중 아마존 방문자 비율은 2배로 집계되었다. 아마존이 캐나다 시장에 프라임 멤버쉽 배달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상품을 출시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캐나다는 미국과 영국 같은 국가들에 비해 온라인 상거래 시장에서 뒤쳐져 있는 편이다. 국내 체인점들의 미미한 온라인 판매 진출과 높은 운송비용이 원인으로 꼽힌다.

 

 

# 이슈 대응방안

 

캐나다 온라인 시장은 다른 국가들에 비해 다소 뒤쳐진 양상을 보인다. 하지만 그만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따라서 글로벌 온라인 유통 기업인 아마존의 캐나다 진출은 캐나다 유통 시장의 큰 변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 현대 국제 시장의 새로운 유통 채널로 떠오르고 있는 온라인 마켓을 잘 활용한다면 국내 제품의 새로운 수출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Global News. 2014.10.14
http://globalnews.ca/news/1613428/amazon-jumps-out-to-lead-in-canadas-online-shopping-wars/

 

 

'아마존, 캐나다 온라인 시장으로 뛰어들다(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캐나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