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8 2019

베트남, 제품 선호 및 구매 추세

조회2058

20192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수출뉴스

베트남, 제품 선호 및 구매 추세

 

2019227

키워드 : 선호

 

제품 선호 및 구매

자국산 선호

- 고품질베트남상품기업협회의 ‘2019 고품질 베트남 상품 선정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국내 시장에서 자국산 상품은 여전히 우위를 차지하며, 소비자 중 자국산 상품을 선호하는 비율과 평소 구입하여 사용하는 비율은 각각 89%93%를 차지함

- 이에 비하여 수입산은 선호 비율에 비하여 구입 비율이 낮음

 

생산 및 구매 추세

기업

- 베트남 기업들은 수입산 상품과의 경쟁에 대한 전략으로, 상품의 생산에 있어서 수량 증가보다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생산하는 상품의 종류를 줄여 주력상품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통범위 또한 줄이는 추세임

소비자

- 베트남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하여 고려하는 사항으로는 품질이 기대수준에 맞고, 맛있고 입맛에 적합하며, 좋은 원재료와 사용시 안전성을 가장 우선으로 삼고 있음

- 그 외에,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구매의 용이성, 브랜드의 인지도는 부차적인 고려사항임

- 가격과 할인은 소비자가 상품에 관심을 갖게 만들기는 하나 구매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지는 않음

 

출처

1. VN Express, ‘89% người Việt vẫn thích hàng nội địa’, 2019.2.14.

https://vnexpress.net/kinh-doanh/89-nguoi-viet-van-thich-hang-noi-dia-3881124.html

'베트남, 제품 선호 및 구매 추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