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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9 2019

유기농 영유아식품의 트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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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상업사이트 뉴스: 조사연구기관 Technavio에서 최근에 2016~2020년 영유아식품 및 우유의 세계시장 리포트를 발표하였다. 영유아식품 및 분유의 글로벌 시장발전은 아래의 4개 주요 트렌드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 포장의 혁신


❍ 대부분 영유아 식품은 유리병포장으로 되었고 봉지포장식품의 수량은 빠른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봉지포장이 유행하는 주요원인은 휴대하기 편리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므로 현대인들의 빠른 생활리듬에 부합되어 아이들역시 혼자 힘으로도 음식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 봉지포장은 식품보호가 잘 되어있어서 식품의 유통기한이 연장된다. 또한, 박스와 유리병 포장에 비하면 봉지포장은 차지하는 면적도 적다.


❐ 유기 영유아식품의 트랜드


❍ 글로벌 환경 오염이 심각하여짐에 따라 사람들은 식품의 안전성을 염려하고 있다. TECHNAVIO 식품 연구분석원 Vijay Sarathi(Technavio的食品研究分析师Vijay Sarathi) 는 “때문에 유기농식품은 점차 환영을 받고 특별히 유기농 영유아 식품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었다.”라고 밝혔다.


❍ 유기농 영유아식품은 어떤 화학물질도 함유하지 않고 재배&사육 과정에서 살균제, 농약, 호르몬과 항생소(抗生素) 등을 사용하지 않고 제작 과정에서 어떤 방부제도 첨가하지 않는다. 유기농 영유아 식품의 생산, 포장과 라벨 책정에 대한 규정은 아주 많다. 곡물이 성장 과정에 화학비료와 살충제를
사용하면 안되고 유기사료로 가축을 먹이며 호르몬을 사용하지 않는다. 때문에 제조된 식품은 어떤 방부제도 없고 인공색소와 향소 등 첨가제도 없다.


❐ 공급업자들의 제품선택


❍ 아이들의 영양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을 요구한다. 생산업체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라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여 기타 경쟁업체와 차별화한다. 예를 들어 Plum Organics가 2013년 7월에 출시한 유기농 식품 브랜드 Mighty4는 유기농과일, 야채와 곡물을 판매한다.


❍ 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자체상품을 개선하고 부모들한테 건강과 맛있는 영유아 식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Abbott는 2015년에 NON-GMO 야페이 분유(非转基因雅培奶粉)를 출시하고 OptiGRo 분유는 영유아 뇌와 시력 발육을 촉진할수 있다.


❍ 생산업체는 계속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여 영유아 식품시장의 발전을 대적으로 촉진하였다.


❐ 인터넷 구매 증가


❍ 전자상거래는 쇼핑을 더욱 편리화하게 하고 전자상업체들은 별도 투자하여 샵을 꾸릴 필요가 없으며 가격도 더욱 저렴할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수시로 쇼핑을 할수 있다. 2015년에 약 18% 부모들은 인터넷에서 영유아 식품을 구매하였다.

출처:https://news.21food.cn/33/2703289.html


시사점:

❍ 중국에서 유아 유기농식품의 아래와 같은 요인으로 진출 및 브랜드 성장이 쉽지 않다. 그래서 중국 국내 유기식품 브랜드는 기업 수가 적고 아직경쟁이 그렇게 치열하지는 않은 시장이기도 하다. 따라서, 오히려 잘 준비한 자에게는 기회로서 활용할 수 있는 잠재시장이기도 하다. 시장특성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잠재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 중국 유기농 식품이 성공하기 힘든 점은 토지에서부터 제품이 되기까지 매개 시리즈는 인증을 받어야 한다. 유기농 제품의 생산량에 영향주는 최대요소는 자연기후이다. 만약 품질이 포장되지 못하면 생산 할 수 없고 판매 또한 이루어 질 수 없다.


- 최근 녹색소비(유기농 소비)의 개념이 보급되고 소비자들은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며 상품의 영양가치에 더욱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유기농, 건강식품을 선호한다. 전통적인 식품, 소매 기업들은 유기농제품을 증가하고 유기농 식품시장을 끊임없이 세분화한다.


- 유기농식품의 트렌드에 따라 아기엄마들은 유기농 이유식에 대한 관념을 더 쉽게 받아들이고 생산업체들도 유기농영유아 이유식을 널리 보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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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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