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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9 2019

중국 패스트 푸드 발전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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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패스트 푸드 발전 동향

aT청뚜지사

 

최근 중국에는 통조림 식품에 매우 관심을 갖는 네티즌들이 많이 있는데 편하면서 빨리 먹을 수 있어 젊은층들의 생활 필수품이 되었기 때문이다.

 

간편식 밥부터 샤브샤브까지, 저배합 부터 고배합 용기 라면까지 소비자들의 편리함과 취향 따라 패스트푸드 업종이 다양하게 발전된 이유이다.

 

1. 정찬패스트푸드화와 패스트푸드정찬화

최근 2년 사이에 점점더 많은 사람들은 정찬과 패스트푸드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정찬은 요리시간이 길어 지속적으로 간편해지고, 패스트푸드는 빨라야 되고 또 외관이 좋아야 되며 영양도 고려하다보니 끊임없이 정교화 되고 있다.

 

2. 패스트푸드의 간편식화

손에 식량이 있어도 맘의 여유가 없다최근 배달음식이 발달한 이유이다. 젊은층에서는 간편식에 익숙해져 있는데 야근시 커피한잔과 맛있는 음식이 최고의 위안으로 생각한다. 또 배달음식은 주말 생활의 여유를 갖게했다.

 

2017년 티엔마오(天猫)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훠궈 전문점 200여개 였으나, 2018430여개로 증가하였고, 2017년 광군제 행사시 티엔마오에서 간편식 훠궈 170만개가 팔렸으며, 2018년 광군제에서는 453만개가 팔렸다.

 

간편식 훠궈는 2017년 왕홍식품으로 등장하였고 심지어 간편식 밥 등 기타 메뉴들로 확대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3. 배달음식 소매화

식당이나 대형유통업체에서 직접 음식 값을 지불하는 것은 패스트푸드가 아니다. 배달음식과 테이크아웃은 패스트 푸드의 효율이 최대화 된 것이다.

 

요식업종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음식 값을 지불하고, 오프라인에서 음식을 받을 경우 신선해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출시로 배달효율을 높이고 있다.

 

4. 요식업종 브랜드 구축 필수 사항

패스트푸드 및 정찬 업종은 출품전에 식재료, 포장 등, 출품이후 판매 및 서비스 표준화, 인터넷 시대에 O2O, 신소매 등등이 있어 기업은 운영모델의 재구성 및 최적화, 아울러 신 요식업 시대에 고객들을 식당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채널구축 및 배달음식 싸이트 동시 가입 등 판매채널 구축, 간편한 패스트 푸드에 대한 식감과 영양 등 지속적인 개선 필요하다.

 

 

출 처 :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19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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