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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9 2019

중국 시안(西安) 소비자 6대 쇼핑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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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안(西安) 소비자 6대 쇼핑 특징

aT 청뚜지사

 

올해 시안(西安)은 도시 커뮤니티 '15분 쇼핑권'을 정교하게 만들어 소비환경과 생활품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임. 지역사회 주변의 쇼핑 시설의 편리함에 대한 시민들의 느낌과 건의를 이해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좋은 삶에 대한 수요를 더 잘 충족시켜 줌. 최근 통계국은 시안시 전체 825명의 18-70세의 도시 주민들을 전화로 무작위로 설문조사하여 시안 시민의 쇼핑 특징을 여섯 가지 통계를 집계했음.

 

1. 편의점 및 소형슈퍼의 점유율이 높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중요한 "보급소"인 편의점 및 소형슈퍼마켓의 지역사회 및 주변 점유율은 98.9%였고, 다른 쇼핑형태의 점유율은 대형마트나 브랜드 프랜차이즈(77.5%), 쇼핑몰이나 비즈니스종합체(75.1%), 전문점(70.0%), 스마트숍(39.8%), 24시간 무인셀프점(32.8%) 순이었음.

 

동네 유형별로는 오래된 동네 편의점, 소매점이 99.4%로 가장 많았음. 조사 결과 오래된 동네와 일반 아파트 단지 주변 편의점이 가장 널리 분포해 점유율이 각각 99.4%99.1%로 나타났음. 경제실용형 주택과 고급 아파트 주변 편의점의 점유율은 각각 98.1%96.8%였음.

 

2. 편의점과 대형마트(브랜드 체인)은 주민들이 가장 즐겨찾는 쇼핑 장소

설문 대상자들에게 주변 쇼핑몰 이용 빈도를 물어본 결과 편의점과 대형슈퍼마켓은 지역사회 주민들이 자주 찾는 쇼핑장소로서 응답률은 각각 59.8%59.0%였음. 이어 쇼핑몰 (38.0%), 전문점 (14.2%) 등의 순이었고, 반면 스마트숍(3.5%)24시간 무인셀프점(3.1%)은 상대적으로 주민 발길이 뜸했음. 연령별로는 편의점을 자주 찾는 주요 고객은 18~40, 대형마트를 찾는 주 고객은 41~50대가 대부분이었음.

 

3. 전통 모드 쇼핑몰은 여전히 주민 쇼핑의 주요 패턴

조사에 따르면 일상적으로 쇼핑할 때 어떤 종류의 쇼핑 패턴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77.9%가 쇼핑몰, 전문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통적인 패턴의 유통업체를 꼽았음. 반면 24시간 무인셀프점이나 스마트숍 등 새로운 모델의 쇼핑몰을 고른 사람은 22.1%에 불과했음. 가격과 신뢰도, 신선도 등의 장점을 지닌 전통적인 모델의 쇼핑몰은 여전히 지역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장소임.

 

연령대가 높을수록 전통 쇼핑몰을 선호하는 경향성이 강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통쇼핑몰을 찾는 비율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61-70세 응답자가 94.3%로 가장 높았음. 2위는 51~60세로 87.7%, 3위는 41-50(81.1%)였으며, 18~40대는 전통쇼핑몰 쇼핑이 65.9%로 가장 적었음.

 

4. 신형 모드 쇼핑몰이 점점 더 많은 구매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조사에서 커뮤니티 주변에 신형 모델 쇼핑몰을 추가 오픈을 원하는가, 아니면 전통 모델 쇼핑몰을 원하는가를 물어본 결과는 둘 다 원하는 사람이 62.9%, 신형 모델쇼핑몰 추가를 원하는 사람이 19.0%, 전통 모델쇼핑몰이 18.1%였음.

 

또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새로운 쇼핑 패턴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전통 쇼핑 패턴보다 많지는 않지만, 시간의 편리성과 쇼핑의 편리성에 있어서 일정한 우위에 있는 새로운 쇼핑 패턴은 더 많은 구매자, 특히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5. 대형 쇼핑슈퍼마켓의 편의성이 가장 높다

조사과정에서 주변 쇼핑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편의성을 묻는 질문에는 대형슈퍼마켓(브랜드 프랜차이즈)8.42점으로 가장 높았고, 스마트숍(8.14), 24시간 무인셀프점(8.13), 전문점 (7.82), 스마트숍 (7.72) 순이었음.

동네 주민들의 '필수'인 대형 마트와 쇼핑몰, 24시간 무인셀프점과 편의점 등 쇼핑 시설은 편의성과 서비스면에서 대부분의 주민들의 인정을 받았음.

 

6. 지역 주변의 쇼핑 만족도가 비교적 높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민들은 주변 쇼핑시설 및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는 90.8%로 매우 만족한다는 19.3%, 만족한다는 34.5%, 기본적 만족은 37.0%, 불만족과 매우 불만족은 각각 6.8%, 2.4%에 그쳤음.

 

조사 결과 유형별로는 오래된 아파트의 쇼핑 만족도가 93.2%로 가장 높았고 일반 분양주택(92.3%), 경제실용형주택(88.9%), 고급 아파트(74.2%) 순이었음.

 

자료원 : http://xa.ishaanxi.com/2019/0821/1005575.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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