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오사카 한국 ‘꼬꼬면’ 4월 투입
조회607 일본 엑세스의 11년 4~12월 누계 즉석면 판매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로 순조롭게 추이하고 있다. 동기 시장 전체 금액 기준으로 컵면이 1.3% 증가, 봉지면이 1.8% 로 합계 1.5% 증가로 추이, 9~12월 누계 생산 기준(JAS수검 수량)에서는 컵면이 2.9% 증가, 봉지면이 7.4% 증가하여 합계 4.4% 증가로 추이하고 있다.
최근(11년 11월말 ~ 12월 초순)의 인기상품은 <봉지면> ①삿포르 제일 된장라면, ②삿포르 제일 소금 라면, ③닛신 치킨라면, ④하우스 우마카짱. ⑤마루짱 정면 간장풍미, ⑥명성 자루메라 간장풍미 라면. <컵면> ①닛신 컵누들, ②마루짱 녹색 너구리, ③마루짱 적색 여우, ④닛신 컵면누들 씨푸드, ⑤닛신 돈베에 여우, ⑥닛신 야키소바UFO, ⑦마루짱면 간장풍미, ⑧컵누들 카레, ⑨닛신면 장인 간장풍미, ⑩명성 잇페이짱 야식점 야키소바.
동일본 지진 재해 이후, 가정에서의 봉지면 수요가 견조하게 추이하고 있는 것에 더해, 가을 이후는 ‘마루짱 정면’을 필두로 ‘삿포르 제일 짬뽕’, ‘명성 찰 구메라 짬뽕’등 신상품 등장으로 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컵면 신상품(1~2월 발매)에서는, ‘닛신 컵누들 텐소바 복각판’, ‘컵누들 킹’, ‘삿포르 제일 컵스타 카레라면 중간 매운 하우스 자왕카레사용’. ‘삿포르 제일 컵 스타 카레 우동 단맛 하우스 바몬트카레 사용’, ‘닛신면 장인 산라탕면’, ‘명성구면 돼지뼈국물’이 주목 상품. 대형 타입이 전체를 떠받치고 있는 것 같다.
한국 ‘꼬꼬면’ 4월 투입
3월에는 작년 동일본 대지진 재해의 영향에서 벗어나, 각사 모두 신상품 투입이나 판촉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유통업체도 판촉의 횟수를 증가시켜 전단지 게재율이 높아지지만, 금년은 3~5월을 평균적인 조건 대응이나,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캠페인 등, 전통적인 판촉으로 시장의 촉진을 도모할 의향이다. 현 단계에서는 무리하게 가격으로 소구하지 않지만, 소비자의 절약 의식이 높아진 것이나 업체, 소매측도 결산기 문제로 매출이 필요한 것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할 염려도 있다.
일본 엑세스 오리지널 상품으로서는 한국제의 즉석면 ‘팔도, 꼬꼬면’(컵, 봉지)을 4월 1일부터 신발매한다. 동품은 ‘팔도 해물왕 컵’에 이어, 한류 인스턴트 라면 시리즈 종류 강화로 한국업체(한국 야쿠르트)와 MOU(양해각서) 계약에 의한 수입판매를 실시하는 것. 한국 인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얻어, 한국 2011년 히트상품 1위(한국재경신문)인 ‘꼬꼬면’은 계육 매운스프와 풋고추를 사용한 단백매콤한 라면이다.
출처 : 일본식량신문 2/29
'일본-오사카 한국 ‘꼬꼬면’ 4월 투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