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7-ELEVEN 자체 브랜드 고급화 추진
조회356대만 전국7-ELEVEN 4,651개 각 상점에서 NT$17짜리 음료수 한 병이 1달간 320만병이 판매되고, 판매액도 NT$5,440만원(한화 약 16억)이 창출된다고 한다.
7-ELEVEN 마케팅부 관계자에 의하면 “편의점 상품은 너무 비슷하고 마케팅 방식도 모방성이 강하여, 앞으로는 독특한 상품만이 장기적인 시장 경쟁성이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대형 유통 매장에서도 자체 브랜드 파워를 추진하고 있지만, 대부분 브랜드이미지 보다는 저가 할인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반면, 7-ELEVEN은 금년부터 가격도 비싸지 않으면서 고급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전국 4,651개 가맹점마다 가장 좋은 위치에 자체브랜드의 포장 고급화를 시켜 진열한다면, 다른 마케팅 전략을 하지 않아도 매출 실적은 상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년 12월말 이 전 7-ELEVEN 자체 브랜드 식품, 음료수, 생활용품 등 총 228개 종류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고 약 NT$40억 원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08년에는 자체 브랜드 상품 수량을 500개 종류로 증가시키고 한 매장에서 자체브랜드 상품 판매 실적을 전체의 25%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또한 판매 실적이 좋고 하나의 독립 브랜드로써 확고해진다면 7-ELEVEN 매장 이 외에도 유통될 수 있다고 한다.
자료원)타이베이 aT센타 (30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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