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미래식품 트랜드 10
조회412제빵, 제과 및 초콜렛 시장에 혁신적인 원료를 개발, 제조, 공급하고 있는 벨기에의 Puratos사는 최근 자체 실시한 소비자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미래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식품이 보다 건강해질 필요가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 소비자 조사는 다른 대륙에 있는 14개 국가에 있는 총 6,4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조사에서 밝혀진 미래 식품 트렌드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1. 건강
소비자들은 자연적으로 건강에 좋거나 건강적 혜택이 첨가된 제품을 원하고 있다. 이는 건강적 혜택을 추가한 제과 제빵 제품에 기회가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2. 품질
식품 제조업체들은 제조과정이 친환경적이라든지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면서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
3. 스토리 텔링이 담긴 패키지
소비자들은 패키지에 적혀진 재료의 원산지, 레시피의 변천사, 제품과 판매/제조업체의 역사 등에 관한 내용을 읽는 것에 매우 관심이 높다
4. 지방 대 세계적 패러독스
여행 경험이 많은 소비자들은 지방과 세계, 두 세계에서 생산/제조된 최고의 식품을 원한다. 소매업체들은 지방적 정체성과 세계적 제품을 결합하여 판매시에 활용할 수 있다.
5. 도시 브랜드
품질, 독창성, 그리고 배타성이 보장된다면 도시 브랜드는 이머징 마켓에서는 잠재력이 매우 크다.
6. 혁신적인 전통 식품
영국 소비자들의 20%, 스페인 소비자들의 81%는 전통 식품 섭취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전통 식품을 선호하는 국가에서는 그 국가의 전통 음식 문화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다양성을 원하고 있으며 이것이 미래의 혁신을 주도할 것이다.
7. 기동성 좋은 식사
미래에 기회는 기동성 좋은 식사에 대한 수요에 적절히 대처하는 혁신 제품에 있을 것이다. 소비자들은 보다 휴대가 간편하고 쉽게 먹을 수 있으며 보다 소량의 제품을 원하고 있다.
8. 건강과 쾌락
소비자들은 영양적으로 균형이 있으면서도 쾌락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식품을 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국에서 선호되고 있는 제빵 제품은 저지방, 저염, 그리고 식이섬유 강화 제품이다.
9. 고유성 제품
소비자들은 독특한, 유일한 경험을 찾고 있다. 이에 따라 훔메이드와 같은 이미지와 분위기, 신선한 이미지, 인간적인 면, 전통적인 접근과 제품에 대한 열정을 더하는 것이 필요하다.
10. 제빵의 수퍼 스타와 수퍼 제빵 제품
제빵의 미래는 특화되고, 개개인의 요구에 맞춰지거나 편리성에 초점을 맞춰진 제품에 있다.
(자료: www.foodmanufacture.co.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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