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8 2008

경기도,인도네시아에 사료재배농장 조성

조회1005

경기도,인도네시아에 사료재배농장 조성 081013

경기도가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사료확보를 위해  인도네시아 남동부 슬라웨시주에  1 6ha규모의 옥수수 재배농장을 조성키로 결정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이를 위해 이달 24 문수지사가 현지를 방문 ,슬라웨시주 관계자들과 농장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인도네시아 국유지에  만들어 지는 사료공장은 올해부터 4년간 매년 4ha 조성된다. 조성공사 옥수수재배는 축협 등이 참여하는 경기지역 컨소시움과 농장부지를 관리하는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이 설립할 국제합작회사가 담당하게 된다.

재배기술은   농업기술원이  담당하게 되며  농장에서 생산되는 사료는 국제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전량 경기지역 축산농가에 공급된다. 도는  1 6ha 농장에 옥수수를 재배할 경우 2모작이 가능, ha 20t 연간 32t 사료를 생산할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산량은 경기지역 축산농가들이 소비하는 사료  135t 23.7% 해당하는 양이다.도는 올해 현지에서 시범재배를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옥수수를 재배, 국내에 들여올 계획이다.

도는 임창렬 지사 재임당시인 지난 2002 인도네시아 남부 슬라웨시주와 사료공급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고 옥수수와 건초를 들여왔으나,국제세세보다 오히려 비싸 2005  수입을 중단한 있다.

 

인도네시아 모니터 요원 : 최봉호

'경기도,인도네시아에 사료재배농장 조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