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2 2014

국내 제품에 대한 의무 할당량 도입 제안(최근이슈)

조회241

 

 

 

 

 

 

 

 

 

 

 

 

 

 

 

 

 

 

러시아 하원은 국내 제품에 대한 의무 할당량제 도입을 제안했다. 러시아 하원의 “러시아 정의당” 부대표 Oleg Nilov는 러시아 식품 생산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 초안을 발표했다. 소매업체로 유통되고 있는 식품은 품목별로 러시아 국내산 식품이 최소 50% 이상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러시아 연방법에서 무역규제에 대해 명시하고 있는 8조항에 대한 개정안을 소개했다고 러시아 대표신문사 이즈베스티야는 보도했다.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서 관련 개정안에 대해서는 차후에 더 세부적으로 명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leg Nilov의원에 따르면 러시아 소매업체들의 매장 진열대의 반이 러시아 식품으로 채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동시에 세금과 관련한 연방법도 개정했는데 러시아에서 생산되는 모든 식품에 대해 부과세울 10%를 인하해주도록 하는 내용이 개정안에 포함되어 있다. 러시아 정부는 발표된 의무 할당제 개정안을 통해 소매업자들의 국내의 생산자들을 우선시하게 되면서 수입 대체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슈 대응방안


러시아 정부는 국내 제품에 대한 의무 할당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러시아 소매업체들로 유통되고 있는 모든 식품 품목별로 최소 50%이상이 러시아에서 생산된 제품이어야 한다. 따라서 향후 러시아 식품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참고 자료
http://www.agronews.ru/news/detail/135946/
http://www.retail.ru/news/82663/

     

' 국내 제품에 대한 의무 할당량 도입 제안(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