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3 2013

[필리핀] 일본계 편의점Family Mart 진출

조회830

일본계 편의점Family Mart 2013 4 7 수도지역 Makati City, Glorietta 3 1호점을 개점하면서 필리핀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일본 Family Mart, 일본 Itochu Corp 필리핀 SIAL CVS Retailers 각각37:3:60 지분율로 참여한 합작 회사인 Philippine Family Mart CVS Retailers Inc 올해에 40호점 개점, 5년이내 300호점 개점, 10년이내 1,000호점 개점 등을 각기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내 에서는 7-Eleven, Lawson 이어 3, 세계시장에서는 2위를 기록하고 있는 Family Mart 필리핀진출이 8번째 해외시장진출로서, 올해에는 직영점의 개점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Philippine Family Mart Anton Huang 대표는, 필리핀 인구의 61% 35 이하는 점에 주목하여 Family Mart 젊은층을 대상으로 영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hilippine Family Mart Euardo N. Paredes 지배인은, 필리핀에는 900개의 7-Eleven점과 380개의 Mini Stop 1,500개의 편의점 점포가 있으나 ; 필리핀 편의점시장잠재력은 10,000 이상의 점포라고 밝히며, Family Mart 성장목표는 오히려 초과될 수도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Huang대표는 Family Mart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확대를 생각하고는 있으며 이를 전담할 프랜차이즈부서는 연말쯤에 구성이 것이라고 밝혔다.

Huang대표는 Family Mart 전체 운영방안은 직영점 60%, 프랜차이즈점 40% 구상하고 있으며; 경쟁사와의 차별을 위해 쾌적한 매장설계, Ready-To-Eat (즉석) 식품의 비율 증대, 근무자수의 증가 등을 시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Family Mart 2호점과 3호점은 5 2 Glorietta 5 Dela Rosa Carpark 1 등에 개점을 앞두고 있다.

 

(Manila Bulletin, 2013-04-23 ; Kyodo, 2013-04-06)

 

'[필리핀] 일본계 편의점Family Mart 진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필리핀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