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0 2023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 MZ 세대 겨냥한 소맥 제품 출시

조회3929

❍ 싱가포르 맥주 브랜드 타이거는 지난 17일, 유명 K-pop 아이돌 지드래곤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표하며 소주와 맥주를 혼합한 소주
   인퓨즈드 라거(Soju Infused Lager) 출시 
 - 한국의 영화 및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주류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한국 문화에

   기인한 제품 출시로 시장 공략 
❍ 포도 및 자두맛으로 구성된 거스티 그레이프(Gutsy Grape), 치키 플럼(Cheeky Plum) 2종으로 출시되었으며 알코올 도수는

   5.5%로 다른 맥주와 비슷한 수준 

- 페어프라이스(Fairprice), 라자다(Lazada), 쇼피(Shopee) 온·오프라인 유통매장 및 음식 배달 어플 푸드판다(Foodpanda)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 중이며 싱가포르, 베트남을 시작으로 다른 국가로도 진출 범위 확대 예정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소맥 제품 홍보 포스터

론칭 파티 홍보 포스터


❍ 신제품 홍보를 위해 론칭 파티를 개최(5.12)할 예정으로 한국 가수 이하이, 발밍타이거 및 현지 가수 BRB,

   Ramengvrl가 공연할 예정  
 - 행사장 내 포토 부스 및 다트, 플립컵 게임 및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요소로 MZ 세대 공략 예정이며 티켓은 인당 20싱달러

    (약 20,000원)로 온라인 판매 중 

 ▶시사점 및 전망 

   ❍ 한국의 주류 업체도 한류 문화에 기인한 퓨전 제품을 개발·출시한다면 싱가포르 시장에서 가능성은 충분 


출처

1) Marketing interactive

https://www.marketing-interactive.com/tiger-beer-teams-up-with-g-dragon-new-campaign-gen-z

2) 더구루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52541

3) The Drum

https://www.thedrum.com/news/2023/04/19/g-dragon-fronts-new-tiger-soju-range-brand-targets-gen-z-millennials

4) Zula

https://zula.sg/tiger-soju-infused-lager/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 MZ 세대 겨냥한 소맥 제품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