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1월 후반 절화전망
조회633< 동경시장 - 보합세 >
△ 국화류 - 약보합세
윤국은 아이치, 후쿠오카, 시즈오카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추위로 인해 품귀현상을 보인 전반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L급의 비율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무용 수요가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마」,「정흥의 성」이 80~100엔 수준이다.
색국(色菊)은 오키나와와 큐슈, 시즈오카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보합세 전망. 이 시기는 두드러진 움직임이 없어 시세는 보합세가 예상된다. 가격은 60~80엔 수준이다.
스프레이국화는 아이치, 가고시마, 오키나와산이 주력이다. 평년수준의 안정적인 입하가 예상된다. 상위등급품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수요가 적은 시기로 움직임이 둔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50~70엔 수준이다.
소국은 오키나와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조금씩 증가할 전망. 점두의 움직임이 둔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30~50엔 수준이다.
△ 카네이션 - 약보합세
스탠다드는 시즈오카, 카가와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보합세. 혼례용 중심으로 움직임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색계통은 재배면적이 감소하여 가격은 60~80엔 수준이다. 그 밖은 40~60엔 수준이다.
스프레이계는 이바라키, 치바, 토치키, 카나가와, 아이치, 와카야마, 후쿠오카, 오이타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증가할 전망. 움직임은 둔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격은 40~60엔 수준이다.
△ 장미 - 보합세
스탠다드는 동북, 북륙, 큐슈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다소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의 혼례수요가 다소 예상된다. 가격은 「로테로제」가 100~180엔 수준이고 「티네케」가 80~15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계는 토치키, 시즈오카, 아이치, 사가, 오이타산이 주력이다. 가격은 100~180엔 수준이다.
△ 백합류 - 약보합세
철포백합은 가고시마산이 중심. 입하는 절정기를 지나 보합세의 전개가 전망된다. 재배면적이 적은 시기이나 업무용 수요가 둔하여 가격(100~150엔)은 보합세가 예상된다.
스카시백합은 사이타마, 토치키, 치바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적은 상태가 계속되지만 수요기가 아니라 움직임이 둔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50~80엔 수준이다.
오리엔탈계는 코우치, 미야자키, 가고시마, 애히메산이 주력이다. 출하의 단경기였던 전반보다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카사블랑카」400~800엔 수준이며 핑크계는 200~40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숙근안개초 - 보합세
쿠마모토, 와카야마산이 주력이다. 추위로 인해 입하는 다소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위등급품의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드러진 거래는 없어 가격은 40~12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거베라 - 약보합세
시즈오카, 치바, 미야기산이 주력이다. 작년 12월에 기온이 높아 줄기의 상태가 좋은 등 품질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15~30엔 수준이다.
< 오사카시장 - 보합세 >
△ 국화류 - 약보합세
윤국은 큐슈, 시코쿠, 아이치, 오키나와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초의 고가시세는 다소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60~8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국은 와카야마, 아이치, 코우치, 가고시마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위등급품은 호조이지만 하위등급품은 어려운 전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40~6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소국은 가고시마, 오키나와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서서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색국의 가격은 안정될 것으로 예상되나 백색계통은 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40엔 중심일 것으로 예상된다.
△ 카네이션 - 보합세
스탠다드계는 효고, 카가와이 주력이다. 입하는 다소 감소할 전망. 전반에 수요는 둔하지만 월말은 거래가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적색계통은 20~40엔 수준이고 핑크계통은 20~5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계는 나가사키, 와카야마산이 주력이다. 풍부한 출하가 전망된다. 계절 품목에 밀려 판매는 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40~6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장미 - 약보합세
아오모리, 나가노, 시즈오카, 아이치, 킨키, 야마구치, 토쿠시마, 애히메, 후쿠오카, 오이타, 미야자키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전반에 비해 다소 증가하지만 큰 증가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는 저조. 적색계통의 상위등급품은 130~180엔 수준이며 핑크계통은 80~150엔 수준, 스프레이계통은 100~16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백합류 - 보합세
절정기를 지난 상태에서 추위로 인해 생육이 늦어져 입하는 적을 전망. 철포백합은 코우치, 카고시마산이 주력이다. 가격은 100~15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스카시백합은 코우치산이 주력이다. 가격은 80~130엔 수준이다.
오리엔탈계는 코우치, 토쿠시마, 에히메산이 주력이다. 「카사블랑카」는 400~800엔 수준이며,「핑크계통」은 200~40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숙근안개초 - 보합세
와카야마, 코우치, 오이타, 미야자키산이 주력이다. 추위로 인해 개화가 늦어져 입하는 적을 전망. 전반에 비해 하위등급품의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2L의 가격은 100~160엔 수준이다.
△ 거베라 - 보합세
시즈오카, 후쿠오카, 와카야마산이 주력이다. 입하는 보합세가 전망. 업무용 수요가 중심. 봄색의 상품에 대한 거래가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15~3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오사카농업무역관)
'일본 1월 후반 절화전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